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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해산물 안전하게 섭취하자 덧글1
8월에 제철을 맞는 해산물로는 갈치, 멍게(우렁쉥이), 장어 등이 있다. 제철 해산물은 맛도 좋지만 영양도 풍부하며 가격도 다른 때에 비해 저렴하다. 해산물은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여름 더위로 지친 몸에 활력을 주며, 부족한 영양성분을 보충하는데도 좋다. 하지만 만성 간질환을 앓고 있다면 조개나 생선회 등 생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여름캠핑에 좋은 간단 요리 덧글1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 요리. 무더운 여름, 캠핑장에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는 요리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여름에 좋은 와인
여름에 마시기 좋은 와인은 시원하게 마시면 더 맛이 좋은 종류.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마시기 좋은 와인은 어떤 것이 있을까?
여름 보양식 만들기
초복을 시작으로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더위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보양식이 필요하다. 보양식은 뜨겁게 먹는 것과 시원하게 먹는 음식이 대표적인데, 자신의 체질이나 건강 상태에 맞춰 먹으면 된다. 여름철 기운을 북돋아주는 보양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여름철 간식 만들기
빙수, 아이스크림, 스무디 등 여름철에 먹기 좋은 간식, 청량음료는 어떤 것이 있는지, 종류와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알아두면 좋은 요리팁 - 쇠고기 핏물빼기!
쇠고기로 요리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팁! 아시다시피 쇠고기는 핏물을 꼭 빼주셔야 하는건 아시죠? 더불어 누린내도 없애고 맛난 쇠고기 요리가 되겠죠~
아침대용으로 먹을만한 음식
바쁘고 입맛도 없는 아침이지만 끼니를 거를 수는 없다. 건강도 지키고 속도 든든해지는 아침 대용 음식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집에서 쉽게 만드는 브런치 덧글1
한 주일의 피로를 푸는 주말 오전, 간단한 브런치를 만들어 먹으면 오전 시간이 더욱 여유롭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브런치 메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피클 종류와 담그는 법
피클은 오래 보관하며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다양한 종류의 식재료를 이용해 담글 수 있다. 봄에는 고추나 오이를 주로 많이 담그는데, 그 외에 양배추, 양파, 연근, 우엉, 죽순,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마늘, 도라지, 참외 등도 좋다. 향신료로 사용하기 좋은 재료로는 시나몬, 월계수 잎, 붉은 고추, 통후추, 정향, 바질 등이 있다.
봄에 딱 좋은 샐러드 덧글1
해외의 인기 건강정보 사이트에서 제시한 봄에 먹으면 좋은 해독식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 해독식품은 우리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나른한 봄, 초여름날씨를 쾌적하게 보낼 수 있게 하는 힘이 있다. 비트, 샐러리, 고수, 치아씨앗(민트 계통 식물 씨앗), 감귤류, 물냉이, 새싹채소, 십자화과 채소(브로콜리, 꽃양배추, 양배추 등), 사과, 조류 등이 그것.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을 이용한 샐러드, 어떻게 만들어 먹으면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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