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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운동회, 소풍에 딱 좋은 레시피 덧글5
가을 운동회나 소풍에 자주 등장하는 메뉴는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유부초밥 등. 아이들은 색과 모양이 예쁜 도시락을 좋아하기 때문에 도시락 꾸미기와 함께 영양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추어탕 맛내기 비법 덧글5
미꾸라지는 여름부터 가을까지 통통하게 살이 올라 맛도 좋고 영양도 최고다.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인데,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과 빈혈예방에 좋은 철분도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 폐경기 여성, 노인 등에 더 없이 좋다.
열무 김치 맛내기 덧글7
여름이 제철인 열무는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특징인 알칼리성 식품이다.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에게 좋고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변비에도 좋아서 다이어트식품으로 즐겨 먹는다. 김치, 물김치, 부침 등 다양하게 먹는 열무의 맛내기 포인트에 대해 알아본다.
매실 장아찌 & 참외 장아찌 덧글5
장아찌는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말리거나 절여서 된장, 간장, 고추장 등에 담가 오래 두고 먹는 반찬을 의미한다. 장류에 오래 담겨 있기 때문에 독특한 맛과 향을 내는 것이 특징. 제철식품인 매실과 참외를 이용한 장아찌 만드는 법을 알아본다.
가지각색 찬밥 요리법 덧글6
밥을 하다 보면 조금씩 남는 찬밥. 버리면 아깝고 냉동실에 얼려두는 것도 한계가 있다. 이리저리 남아도는 찬밥을 모다 가지각색 찬밥 요리를 해보자. 갓 지은 밥만큼 맛도 좋고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한다.
[소풍도시락] 봄날의 피크닉 레시피 덧글2
나들이가 잦은 봄에는 외식도 좋지만 집에서 직접 만든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직접 만든 도시락은 영양도 풍부하고 무엇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피크닉 레시피를 소개한다.
최고의 건강식품, 다시마 활용법 덧글6
국물의 맛을 내거나 튀겨 먹는 줄로만 알았던 다시마가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최고의 건강식품이란 사실! 콜레스테롤, 대장암 예방은 물론, 변비 해소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방사성 물질 대비 요리조리TIP 덧글5
일본 원전 사고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방사성 요오드가 검출되는 등 방사성 물질 오염에 대한 불안감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방사성 오염 물질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줄 수 있는 식품, 요리노하우에 대해 알아본다.
평범함을 거부하는 다양한 라면 요리 활용법 덧글9
라면의 변신은 무죄! 다양한 맛과 간편한 조리 방법으로 젊은이들이 가장 즐겨 먹는 별식! 웰빙이 유행하면서 맛과 영향을 고려한 라면들고 출시되고 있다. 라면의 다양한 변신! 지금부터 살펴보자.
쫄깃하고 담백한 봄 조기 덧글5
예부터 ' 봄 조기, 가을 낙지'라고 할만큼 봄에 맛볼 수 있는 조기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다. 생선은 산란기가 되면 살이 올라 지방질이 풍부해지고 알이 꽉 차 맣이 좋아지는데, 이때 잡은 조기는 소금으로 간해서 꾸덕꾸덕 말리면 잃어버린 입맛을 돌게 할 정도로 맛이 우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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