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수 글수(63)
비싼 양초 사지 말고 직접 만들자! 덧글2
천연재료로 만드는 양초는 취향에 맞춰 색과 향을 첨가할 수 있어서 매력만점. 소이왁스를 사용하면 그을음이 생기지 않고 불을 끌 때 연기나 냄새가 덜하다. 소이왁스를 이용해 나만의 향초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한다.
향초의 효과와 사용법
‘그대는 왜 촛불을 키셨나요?’ 노래 한 구절에 나오는 말처럼, 촛불 켜는 집이 많아지고 있다. 향초가 주목 받는 이유는 향기로운 아로마향 등의 은은한 향과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양키캔들이 인기가 높은데, 양키캔들은 향초로 알고 있지만 엄밀하게 말하면 미국의 고급향초 브랜드 이름이다.
말차 그리고 다도
말차(抹茶)는 차나무의 어린 싹을 가루로 만든 차를 말한다. 차 잎을 맷돌에 갈아서 체에 쳐서 만든 미세한 가루차로, 직사광선을 받지 않게 차광재배한 차 잎을 이용한다. 잎에 우려 먹는 녹차는 물에 녹는 성분을 주로 섭취하지만 말차는 잎 전체를 가루로 만들어 마시게 되므로 물에 녹지 않는 비타민A, 토코페롤, 섬유질 등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한국의 허브차! 한방 약초 알아보기
종류도 많은 한방약초. 한방약초는 무조건 좋다고 해서 과잉 섭취하거나 체질에 맞지 않는 것을 먹을 경우 탈이 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골라 먹어야 한다.
우리나라 향차의 종류와 효능
차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향이 날아가지 않고 맛이 변하지 않게 보관을 잘 해야 한다. 향이 진한 차의 경우 완전히 밀봉해 사용하고, 향이 날아가지 않게 개봉 후 6개월 이내에 마시는 것이 좋다.
가을 국화차, 효능 및 효과적으로 즐기기
노란색 꽃이 찻잔에 퍼지면 국화향 은은하게 피어 올라, 맑은 한잔 차로 가을을 담아내는 국화차. 국화차로 마시는 국화는 감국, 산국 종류로 노란색 꽃을 피우며 우리나라 산과 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다. 꽃은 10월 초부터 11월까지 피며, 서리가 내려도 꿋꿋하게 남아 있는 들꽃 중 하나다.
몸과 마음의 휴식 - 아로마 마사지 노하우 ♡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아로마 마사지는 피로를 풀어주면서 아로마테라피 효능도 볼 수 있는 몸과 마음이 행복해지는 마사지. 아로마 마사지는 후각과 촉각을 이용하는 건강요법으로 허브의 방향성 물질에서 확산되어 나온 향이 코를 통해 뇌에 작용하여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여기에 마사지까지 더하면 근육의 긴장도 풀어져서 몸의 자연치유력을 향상시키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아로마테라피] 봄철에 좋은 꽃차, 허브차
매화를 시작으로 개나리, 벚꽃, 목련, 산수유, 라일락, 유채꽃, 민들레 등 각종 꽃이 피고 지는 봄. 봄에는 향도 좋고 건강도 이롭게 하는 꽃차, 허브차로 겨우내 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다스려보자.
약초로 쓰이는 허브
오래 전부터 허브는 약초로 사용해 왔는데, 잎이나 줄기를 주로 식용, 약용으로 써왔다. 허브의 종류는 2,500종 이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000여 종의 허브가 재배되고 있다. 허브가 가진 약효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향초의 매력 ☆ 아로마 향초 효과
아로마 향초는 좋은 향으로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고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어서 향기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우리 집을 표현할 수 있는, 우리 집만의 향기를 갖는 것, 향초의 또 다른 매력이다.
쓰기
검색 목록보기
살림여왕의 비법
추천! 주부app
미즈 강의실은 할인 중

DreamMiz

  • 상호명:(주)드림미즈 대표이사:천선아 개인정보관리책임:조양래 사업자 등록번호:101-81-54206
  • 통신판매신고:제 2009-서울중구-0544호 기술혁신기업 이노비즈 인증:제8012-1870호 벤처 인증:제200814774호
  • 지식·인력개발사업관련평생교육시설:제 지식-118호 직업정보제공사업:서울청 제2002-9호
  • 유료직업소개사업:중구-유-2010-6호 주소: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247 굿모닝시티 1505호 (우)04564
  • 고객지원:02-3668-9700 FAX:02-3668-9799 E-mail:master@dreammiz.com
  • Copyright (c) 2000-2017 (주)드림미즈All rights reserved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