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 여름 보양식 ★ 몸보신에 좋은 여름철 보양식

등록일 2012-07-24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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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보양식 1탄 몸보신에 좋은 여름철 보양식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보양식으로 삼계탕, 장어구이, 추어탕을 꼽는다. 보양식은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소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서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떨어진 기력을 보강하는데 좋다. 영양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출 수 있는 여름 보양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 삼계탕

삼계탕은 대중적인 보양식으로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고 쉽게 피로하면서 식욕이 떨어지거나 소화기능이 약해지는 사람, 몸이 쉽게 냉해지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다. 닭은 육질이 가늘고 부드러운데다 맛이 담백하고 소화가 잘 되는데, 부재료인 인삼, 대추, 밤 등은 원기를 보강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주는 효능이 있다.

◈ 장어

장어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도 높은 식품. 오메가3 계열 지방산 함량이 높고 비타민A군, B군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성인병예방에 효과적이며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며 비타민B군은 소화작용을 도와 소화력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에 먹어도 좋은 음식이다.

◈ 추어탕

미꾸라지는 맛이 달고 갈증을 해소하고 기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칼슘이 풍부하고 양질의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면서 비타민A도 풍부해 피부미용 등에도 좋다. 미끈미끈한 미꾸라지 점액질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은 위를 보호하고 소화력을 증진시켜주어 여름철에 먹으면 좋다.

◈ 전복

자양강장에 효능이 우수한 전복은 지방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건강식,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아르기닌, 로이신, 알지닌, 마그네슘, 구리 등 각종 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다. 구이, 찜, 회, 스테이크, 죽 등 다양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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