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요리 안부러운 베이컨말이 돼지고기 안심스테이크

등록일 2017-05-06 00:00

조회수 3,174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ss.jpg




호텔요리 안부러운 베이컨 돼지고기 안심스테이크. 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음식맛은

거의 호텔요리맛이 나더라구요.

정말 신기할만큼 맛있는 음식. 남편과 와인한잔먹을때, 아이들 반찬에도 매우 좋아요♡


재료 : 돼지고기 안심 한덩어리(300g), 베이컨10장,새송이버섯2개,올리브오일,허브솔트
레드와인소스 : 돈까스소스 3스푼,올리브오일1스푼, 레드와인1스푼





간단 요리팁



 

베이컨이 들어가기때문에 일단 후라이팬에서 올리브오일로 익혀준다음에

오븐에서 2번 익혀주면 매우 맛있어요^^ 속도 잘익구요.♡

돼지고기라 속이 안익으면 안되기때문에 2번 구워주심 좋더라구요.
오븐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 저는 불안해서 오븐으로 한번더 ^^ ★





호텔요리 안부러운~! 저희신랑이 놀란 맛!!! 베이컨 말이 돼지고기 스테이크..♥ 새댁들도 할수 있어요 >ㅅ<



고기요리는 먹고싶은데 살찔까봐 걱정이잖아요~ 올리브오일로 두르고 오븐으로 구워서

칼로리도 낮추고 지방이적은 안심으로 맛있는 스테이크를 해먹어요^^

 

1.jpg


 

결이 살아있는 완전 건강해보이는 ㅋㅋ 도드람포크예요.♡ 우왕 너무 신선해보이지않나요?

진짜 음식하면 맛있을꺼 같다 그생각밖에 안들더라구요.


안심인데요. 육색이 선홍색이고 결도 곱고 탄력이 있구요 지방이 적어

칼로리가 낮고 퍽퍽하지 않은 고단백 웰빙 다이어트 부위래요.

그래서인지 먹고도 개운한 고기예요


 


2.jpg


도드람포트 안심 1덩어리에 허브솔트를 뿌려주세요..^^ 소스를 뿌리긴할꺼지만

고기에도 밑간이 배야 맛있거든요.

그냥 맛소금+후추 하셔도 되는데~ 저는 허브솔트로 했어요^^


(너무 많이 뿌리면요 짜니깐 적당히 해주세요^^ 구지 위아래 할필요는 없고 위에만 해주셔도되요)

 



 

3.jpg


자연주의에서 샀던 허브솔트인데 양이 엄청 많아서 ㅎㅎ 이럴때 많이 쓰고있어요.



베이컨을 말아야하니깐 저처럼 잘라주세요. 스테이크라 크게 해도 좋지만

베이컨 말꺼 생각하시고 해주세요

저는 좀 크기가 뒤죽박죽 되었어용 ㅎㅎㅎ 저랑 똑같이 하시지마시고

밑에 베이컨 마는거 참고하셔서 베이컨 사이즈 참고하셔서 잘라주세요

 


 

4.jpg


고기에 베이컨을 잘 말아줍니다. 어떤분들은 실로 묶어주기도 하던데~

고기에 베이컨이 잘달라붙어서 안그래도 괜찮더라구요.

그래도 꾹꾹 잘 눌러서 싸주세요

 


 

5.jpg


아직 요리도 안했는데 색상이 너무 예뿌네요 ㅎㅎ

역시 좋은고기는 다르구나 하면서 감탄했어요.

 


 

6.jpg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주세요.

평소 식용유보다는 조금 많이 올려주심 좋은것 같아요^^  안타구^^


여기서 한 3분정도 센불로 예열해주시는게 좋아요.

 



 

7.jpg


자아~ 베이컨말이 돼지고기를 입수해주셔서 중불로 각 5분씩 뒤집어서 구워주세요^^

(오븐 사용안하실꺼면 10분씩은 하셔야할꺼예요. 안에가 잘익었는지 보면서 해주세요. 두툼하니깐^^)

 



 

8.jpg


구우시면서 새송이도 옆에서 같이 구워주세요. (새송이는 뒤집지 않아도 되요^^)

 



 

9.jpg


 5분씩 10분구웠다면~ 오븐으로 이제 옮겨주세요.


(만약 오븐사용 안하실꺼라면 그냥 후라이팬에서 더 속이 꼬옥 더 익혀주셔서 먹으시면되요^^)

저는 후라이팬에서 익히다가 다 태울꺼같아서 ㅋㅋㅋ 그냥 오븐으로 직행했습니다.




오븐으로 240도로 10분정도 구워주세요. 불은 위아래로 조절했어요

 




 

10.jpg


그럼 소스를 만들어주셔야하는데요.



돈까스 소스 큰 3스푼, 레드와인(종류상관없음) 큰 1스푼, 올리브오일 큰1스푼 넣어주시기만 해도

맛있는 소스가 죄요^^


 



 

11.jpg


일단 새송이 버섯을 큰 접시그릇에 데코하듯이 삥 둘러서 놓아주세요^^

 



 

12.jpg


그리고 가운데 오븐에서 꺼낸 베이컨말이 돼지고기를 올려주세요. 예쁘게 가운데다가 ^^

 



 

13.jpg



그리고 아까 만든 소스를 예쁘게 뿌려주세요. 더 예쁘게 뿌릴수 있었을텐데

가운데서 데코가 약했네용 ㅋㅋ

담엔 더 잘할수 있을꺼같아요.

 


 

14.jpg


소스까지 뿌리니 맛깔스러워 보이는^^

 


 

15.jpg


집에 파슬리 있으시면 더 맛깔스러워 보이게 파슬리 뿌려주면 더 좋아요^^

 


 

16.jpg


우왕~~ 너무 맛있어보이죠??? 소스에 돈까스 소스를 넣은지 모를만큼 소스도 매우 맛있답니다.

(신랑이 소스 어떻게 만들었냐고 계속 물어보더라구요)

 


 

17.jpg


집에있는 와인과 함께..♡  베이컨 말이 돼지고기 안심스테이크 옆에는 단호박 치즈 구이예요.♥ 레시피는 바로 좀전에 올렸구요.

그럴사 하지 않나요?

 



 

18.jpg


와인과 너무 잘어울리는 음식이예요^^

 



 

19.jpg



그릇에 옮겨서 스테이크처럼 썰면서 먹으면 되요.

안에도 너무 맛있어보이죠?^^ 결코 퍽퍽하지 않아서 더 맛있었답니다.



신랑이 맛있다고 맛있다고 몇번을 얘기했는지 몰라요. 실은 저도 놀랬어용 ㅎㅎ

조리법이 간단한데 이런맛이 날줄은 몰랐거든요. 꼬옥 도전해보세요^^

 


20.jpg


자아~ 한입드세용 ~♥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담기 인쇄 목록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재료Tip 요리 Tip 주방 Tip
ㅇㅇㅇㅇ

포미비앤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