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김치 고춧가루 말고 된장으로 만들었어요.

등록일 2019-05-21 06:01

조회수 311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향긋한 밑반찬 된장 깻잎김치

마트에 가니 깻잎을 저렴하게 팔더라고요.

요런 건 안 사 오면 나만 손해지요. 한 봉 사와서 쌈도 싸먹고 간단한 밑반찬도 만들었답니다.

재료 깻잎30장, 집된장 1ts, 시판된장 1ts, 매실 1ts, 설탕 1ts, 멸치가루 1ts, 물 1컵, 깨, 양파

1. 재료 준비

깻잎 3묶음 30장을 준비해주었답니다. 요게 500원어치에요. 정말 저렴하지요.

저렴할 때 #깻잎장아찌 담그면 딱 좋은데 아직 만들어 놓은 게 있어서 다음으로 미뤘답니다.

2. 깨끗하게

대부분의 채소들이 그렇겠지만 깻잎에는 농약이 많다고 해요~

그래서 꼼꼼한 세척은 필수입니다. 흐르는 물에 한두 번 헹궈준 후 과일 세정제에 담근 후 여러 번 세척해주었어요.

마지막은 식초 한 방울 넣고 헹궈주었답니다.

그리고 깻잎 씻을 때 팁!!!

앞면보다 뒷면을 더 깨끗하게 씻어줘야 한답니다. 간혹 보면 벌레집이나 이물질같은데 있을 수 있거든요.

3. 물기는 제거

깨끗하게 씻은 깻잎은 물기를 탈탈 털고 키친타월로 톡톡 물기를 제거해주었어요.

완벽하게 제거는 아니어도 괜찮아요.

4. 양념장

집 된장과 시판된장을 1:1비율로 섞어주고 설탕, 매실원액, 멸치가루, 깨를 넣어주었어요.

5. 섞어주기

요즘 햇양파가 맛있어서 슬라이스해서 양념에 잘 섞어주었답니다.

달큰한 맛이 더 좋겠지요.

6. 전자레인지에 3분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은 후 깻잎 - 양념 - 깻잎 - 양념 순서대로 차곡차곡 양념을 발라 준 후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주었답니다.

간단하고 구수하게 즐길 수 있는 밥반찬

된장 깻잎김치

향긋한 밑반찬 된장 깻잎김치

따뜻한 밥에 깻잎김치 한 장 척~ 하고 올려먹으니 향긋하고 구수한 맛이 좋았답니다.

깻잎과 된장의 조화도 참 좋더라고요.

고춧가루를 넣을까 말까 몇 번 고민하다가 안 넣었는데 안 넣길 잘한 거 같아요.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니 좋았어요. 매운 거 잘 못 먹는 아이들 반찬으로도 딱 좋고요.

그리고 얼마 전에 안 사실인데 깻잎에 오메가3가 들어있다고 하더라고요. 생선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 들어있다고 하니 더 자주 챙겨먹게 되더라구요.

어제 비가 참 많이 내려서 그런지 아침 바람이 제법 차갑게 느껴지네요^^ 하늘 한번 올려다보니 파란하늘도 예쁘고요~

날씨 좋은 월요일 가까운 곳이라도 외출해야겠어요.


출처: http://blog.naver.com/dhdmsdo79/221541790369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담기 인쇄 목록 




이벤트·체험단

기간 2019.06.14 ~ 2019.07.04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