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밥상

등록일 2010-06-09 02:43

조회수 14,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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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 식단을 짜서 올리고

거기서 가끔 식단공개를 하면서

또 필요한 레서피를 올리는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선 오늘 아침 밥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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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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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파즉석장아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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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자미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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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주나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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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이물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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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시조개를 넣은 시금치 된장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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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미밥(현미7 : 백미3)

다이어트 때문에 못먹는것보다 얼마나 괜찮아요...

15가지 필요한 영양소 때문에

음식을 골고루 먹을 수 있다는건 행운이라고 생각하셔 합니다.



음식치료를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습관입니다.


제가 늘 우리 슈퍼맨한테 귀에 딱지가 앉도록 말하는 부분이죠~!

“야채를 싫어하는 사람이 어떻게 갑자기 야채가 맛있기를 바라냐

한가지 한가지 자꾸만 그재료가 가지고 있는 맛있는 맛을 알아가도록 하자

못먹을 재료를 가지고 만드는 것도 아니고 한약처럼 써서 먹기 힘든것도아니니

익숙해 질때까지를 참고 견뎌 보도록 하자~!“

힘들어요 정말 본인이 자꾸 공부하고 알아가려는 노력이 없으면 힘들지요.


당뇨병 치료에 좋은 식습관이 몸에 익숙해 지려면

최소 3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것은 혀가 입맛에 길들여 지는데 걸리는 최소한의 시간이랍니다.

이기간 동안에는 가급적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혈당 조절에 좋은 식품을 선택해서

조리해 먹는 습관을 갖도록 보호자와 환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현미밥이 당뇨에 왜 좋은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현미에 들어있는 미네랄에 속하는 크롬지방대사를 도와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줄이는 작용을 하므로 당뇨 환자가 꽃 섭취해야 할 성분입니다.


당뇨병 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단골 식품은 바로 현미입니다.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과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돕는 크롬이 풍부합니다.

크롬은 장내 세귬에 의해 크롬 화합물로 합성되어 인슐린 분비를 증가 시켜

혈중에 축적된 당을 세포로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현미,말린토란 줄기, 모시조개,아몬드,강낭콩,파래

정제된 식품들 속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밥을 짓기전에 미지근한 물에 현미를 2~3시간 불리면

인슐린 분비에 좋은 작용을 하는 아미노산 성분이 10배 이상 풍부해진답니다.


처음에 현미밥을 먹으면 깔깔하고 잘 안넘어 가지만

꼭꼭 씹어 오래 먹다보면...

맨 쌀밥보다 훨씬 더 맛있는걸 느끼실 겁니다.

건강이 좋아지는 식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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