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된장소스 샐러드

등록일 2009-02-11 05:30

조회수 4,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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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본 - 100-0013_IMG.jpg




마 된장소스 샐러드







샐러드 먹을일 있을때 당뇨환자와 함께하는 식사는 정말 미안스러우셨죠??
기름안쓰고 생크림,마요네즈등 유지류를 안쓴 당뇨환자들을 위한

샐러드 레서피 개발에 몰두하려고요.
당뇨환자에게 좋다는 재료를 가지고 최대한 몸에 좋은 소스를 만들어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 시간을 갖게 된다면 함께 행복하겠쬬?!!
버무리면 사진이 이쁘게 안나올 꺼라는 생각을 미쳐 못했습니다.
마를 날것으로 하려다 미끌거림 때문에 살짝 구워 봤는데...

흠~역시 기대 이상이예요.
사각사각 고소하기까지.......얼른 만들어 저녁 식탁에 내놔 보세요.
다이어트 하는 딸이나 아들들도 좋아라 할껍니다.





<<재료>>

장마200g,브로콜리100,들깨가루 반큰술,소금약간

소스--된장1큰술, 맛술3큰술, 청주1큰술,다진마늘1/2작은술, 식초1작은술,매실청1작은술
      들깨가루1큰술,다진 청양고추1큰술.





준비한 분량의 소스재료를 컵블렌더에 넣고 아주 곱게 갈아서 준비해 주세요.





마는 쌀뜨물에 씻어 감자필러로 껍질을 벗겨준 후 물에 담아 놓으세요.
(공기와 접촉을 하면 바로 갈변을 해버립니다)





1cm두께로 먹기좋은 크기로 썬 마를 소금을 조금 뿌려 조물락조물락 씻어 주듯이 한뒤
물로 잘 헹궈 건져주세요.





도마위에 키친타올을 깔고 그위에 마를 올리고 다시 키친타올로 덮어 준다음
손으로 꼬옥꼭  눌러줘 물기를 확실하게 빼서 준비해 둡니다.





중불로 달군 그릴팬에 마를 가지런히 올리고 약불로 불을 줄여서 구워주세요.
(그릴자국이 엉키지 않도록만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브로콜리는 한송이씩 떼어 소금을 약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낸 다음
찬물에 헹군후 바로 물기를 쏘옥 빼서 준비해주세요.





넓은 볼에 분량의 참마와 블로콜리를 일단은 담아 준비해두세요.





소스는 제일 먼저 컵블렌더 뚜껑쪽에 모든 소스 재료를 담고 곱게 갈아
송송썬 청양고추와 함께...준비 해놔 주세요.





넉넉한 볼에서 소스와 함께 참마와 브로콜리를 소스가 골고루 묻게 잘 버무려 줍니다.









고전적인 샐러드 접시에 막 버무린 샐러드를 보기좋게 담고
준비해두었던 거피들깨가루를 골고루 토핑해 준 다음 상에 내시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식사시간이 되실껍니다.








가만 살펴보니 이렇게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
룰루랄라~★ 포크질이 나도모르게 빨라지고 있습니다...ㅎㅎㅎ

*~ 쿠킹 포인트~*

◈마를 살짝 데쳐 내셔도 살캉한 맛이 있으면서 끈적임은 줄여줘 좋을 듯 하네요.
  구워주실때는 이왕이면 그릴팬에 구워주시면 줄모양이 나와 예쁘겠죠?!
◈브로콜리는 되도록 봉우리가 작으며 단단한 것 색깔이 진한걸로 고르셔요.
  비타민 손실을 막도록 큼직하게 송이를 칼로 자르지 말고 쓰시는것이
  입이 너무 작지만 않다면....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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