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라이프 | 미즈가 추천하는 겨울 살림살이 허니팁!

등록일 2018-12-11 16:23

조회수 419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겨울살림 여기 다 모였다~ 

미즈의 겨울 살림 허니팁!




Tip 01. 보일러 밸브 관리 요렇게!


베란다에 있는 보일러 밸브는 약간 얼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 밸브를 잠글 경우 과부화가 걸려 고장이 잦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도가 금새 오르지 않아요! 


P.S 보일러 점검은 필수겠죠? 또한 배기통 내에 쌓인 먼지와 배관청소는 필수~!




Tip 02. 에어캡 & 신문지를 붙이면 따숩~


겨울철 필수 작업이죠. 창문에 에어캡, 일명 뽁뽁이를 붙이거나 신문지를 붙이면 무려 2도나 올라간다는 사실! 에어캡 내부 공기의 분자 사이로 인해 열 손실 차단에 탁월합니다. 안에 있는 온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으려면 창문에 붙여주세요.




Tip 03. 다운점퍼(야상, 패딩) 드라이클리닝 NO


다운점퍼는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면 보온력이 현저히 낮아져요! 점퍼 속 깃털들은 모두 기름 성분으로 코팅되어 있는데 탈탈탈.. 드라이 클리닝 해버리면 그 코팅이 벗겨진답니다. 


P.S 다운점퍼 전용 세제를 미리 사용해 미지근한 물에서 살살 세탁해주세요.




Tip 04. 울(모) 섬유 드라이 클리닝 YES


울(모) 섬유는 물 세탁시 수축이 잘 됩니다. 늘어나거나 작아지지 않기 위해 반드시 손빨래 해주세요. 

P.S 샴푸와 식초를 약간씩 섞은 물로 살살 저어가면서 주물주물 손으로 문질러 주세요.




Tip 05. 따뜻한 음식 많이 해먹죠? 바로 냉장고 NO


겨울철 음식은 대부분 따듯한 음식들이 많죠. 음식을 다 먹고 냉장보관은 하지 말아주세요. 냉장고는 최대한 냉기가 가득해야 하지만 뜨거운 것이 들어가면 더 많은 냉기를 만들어 내고자 전기료 UP! 


P.S 냉장실은 손환이 필요해 60%의 내용물만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Tip 06. 난방기기 부럽지 않게 따숩게 만들기


동절기 전력 수요 중 난방기기의 사용 비율은 20~25%입니다. 만약 전기난방기기를 하루에 4시간만 사용하지 않아도 월 1만원은 아낀답니다. 보일러 적정 온도는 20~25도이니 이 이상 틀지 않는 것이 절약 꿀팁~ 여기에 카펫, 러그, 담요를 바닥에 최대한 깔고 있으면 열 보존이 두 세배!




Tip 07. 외출할 땐, 외출 모드로 꼭 눌러주세요.


보일러가 꺼진 상태에서 다시 재가열을 하면 에너지를 더 소모한다고 합니다. 비용도 절감하고 외출하고 들어왔 을 때 적당히 따뜻할 수 있고 일석 이조의 절약 꿀팁




Tip 08. 냄비 바닥에 맞춰 화력 조절하기 


가스레인지에서 요리를 할 시, 불꽃이 냄비 바닥 옆으로 빠져 나오지 않도록 냄비 크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가스를 약 10~15% 절약할 수 있다는 꿀팁! 


P.S 밑바닥이 큰 냄비를 사용하면 가스 낭비를 차단한다고 하니 이것 또한 두번째 꿀팁~!




글 기획 / 박민정 에디터
디자인 / 문란희 에디터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목록 글쓰기




살림여왕의 비법
미즈 강의실은 할인 중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