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캘린더] 발 건강은 운동화에서부터 시작된다

등록일 2018-08-30 11:09

조회수 5,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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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건강을 위해 운동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걷기, 뛰기, 오르기 등에 따라 운동화 선택법도 달라져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운동화 선택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카드뉴스로 확인해보세요!

 

<운동화 제품 선택 가이드>


1. 워킹화

운동화 앞부분이 둥글게 올라가 있고 밑창이 견고해 잘 구부러지지 않는 제품을 고르세요

 

2. 러닝화

앞쪽 1/3 지점이 부드럽게 접히면서 밑창 쿠션이 두툼하고 탄력도 좋아야 합니다. Tip, 자신의 발 치수보다 5mm정도 큰 제품을 선택하세요.

 

3. 등산화

가벼운 산행에는 목이 낮은 로컷 제품을, 높은 산에 오를 때는 목이 높고 무거운 하이컷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등산용 신발을 신고 신발 끈을 묶었을 때 검지가 들어갈 정도의 여유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4. 힐리스

요즘 초등학생 사이에서 바퀴 달린 신발 힐리스의 열풍이 대단한데요.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공산품의 안전성을 보증하는 KC마크를 꼭 확인하세요.

 


<운동화 사이즈 유의사항>


신발은 직접 신어본다.

2. 발볼이 넓다면 한 치수 정도 크게 구입한다.

3. 발에 꼭 끼는 신발은 피한다.

4. 발의 크기를 정기적으로 잰다.

5. 양발 크기가 같은지 확인한다.

6. 신발 구입은 오후가 좋다.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제대로 골라서 안전하게 야외 활동 하세요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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