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여름의 제철 과일

등록일 2021-06-11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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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증 해소에 탁월한 수박


수박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칼로리가 낮은 편으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유용합니다.


더불어 수박의 빨간색인 '리코펜' 성분은 항산화 작용에 탁월합니다.


수박씨에는 불포화지방산 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탁월합니다.



* 수박 보관방법 *


수박은 가능한 당일 섭취하는 것이 제일좋으며, 남은 수박은 랩으로 포장하기 보다는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남은 수박을 랩에 씌워 보관할 경우, 세균이 최대 3,000배 증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남은 수박은 깍둑썰기한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여야 합니다.


피부 건강에 좋은 참외


6~8월에 제철인 참외는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변비 예방과 피부 미용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참외는 이뇨 작용이 뛰어나 체내 불순물을 잘 배출시키며 참외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뢴 성분은 항암효과와 심장질환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단,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칼륨 섭취를 줄여야 하는 신장질환자는 참외 섭취를 삼가하셔야 합니다!


* 참외 보관방법 *


참외 껍질에는 농약 등 이물질이 다량 묻어있어 깨끗하게 세척 후, 물기가 마르면 냉장고 야채실에 넣어 보관합니다.


신문지에 싸서 밀봉할 경우 조금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적정 보관기간은 5~10일 정도로 아삭한 식감을 느끼고 싶다면 5일 이내에 섭취하길 권장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포도


포도의 보라색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안구건조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포도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혈압과 혈당을 낮춰 당뇨병을 예방하고, 항산화 작용을 촉진해 각종 암 관련 질환을 예방합니다.​


더불어, 평소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포도즙을 꾸준히 드실 경우 피로회복 작용에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포도 보관방법 *


구입한 포도는 포장지에 싸여진 그대로 실온이나 냉장고에 그대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출처: 한국농수산유통센터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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