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11월 제철식재료 ‘단감’

등록일 2019-11-01 10:36

조회수 974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단감?

단감에는 크립토크산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각종 암 예방에 효과적이고 식이섬유와 칼륨성분은 몸에 해로운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설하는 역할을 해서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성인병을 예방하고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단감의 칼로리는 100g44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단감 고르는 방법은?

- 꼭지와 과실 사이에 틈이 없이 붙어있는 것

- 표면에 얼룩이 없는 것

-만졌을 때 과육이 단단


단감 보관법은?
- 온도는 0~2℃이므로 차가운 곳에 보관

-냉장고에 보관할 때에는 비닐팩에 넣어 보관
- 떫은맛이 가시지 않은 감은 종이로 하나씩 싸서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2~3주 정도 보관하면 달고 맛있는 감이 된다.


맛있는 단감 채소튀김 요리법은?




재료


▶주재료: 단감(1=200g), 양파), 당근), 쪽파(3줄기), 식용유(1)

반죽 재료: 튀김가루(1), 전분(1큰술), )

양념간장: 간장(3큰술), (1½큰술), 식초(1큰술)


만드는 법



1. 늙은 호박, 양파, 당근은 채 썰고, 쪽파는 5cm 길이로 썬다.




2. 양념장을 만들어 둔다.




3. 반죽 재료를 섞어 튀김 반죽을 만든다.

* 튀김가루 대신 전분으로 튀김가루를 대신하면 바삭함이 오래간다.




4. 채 썬 채소들을 반죽에 버무린다




5. 180°로 달궈진 기름에 반죽을 한 큰술씩 떼어 3분간 튀겨 마무리한다




출처: 농사로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목록 글쓰기




이벤트·체험단

기간 2019.11.06 ~ 2019.12.08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