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꼭 챙겨먹어야 하는 제철과일&채소

등록일 2019-10-10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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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부한 영양소를 지닌 제철 식재료가 다양한 가을!

10월 꼭 챙겨먹어야 하는 맛도 건강에도 좋은 제철 과일과 채소를 소개합니다!


  



포도보다 영양성분이 풍부한 머루


충치를 없애고 입 냄새를 제거해주며, 혈당을 낮추고, 혈압 상승을 억제해줍니다.

열이 있을 때 갈증을 해소하고, 두뇌발달과 야맹증 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머루는 백색분말이 덮인 것이 잘 익은 것이고, 흑자색이 진하고 가지가 싱싱한 것이 좋습니다

보관할 때에는 물기가 없는 상태로 씻지 않고 머루 알을 떼어낸 다음, 마른 헝겊으로 표면을 깨끗하게 한 후 비닐에 담아 냉동 보관 하세요!






세계적으로도 주목 받고 있는 영양만점 느타리버섯!


비타민과 식이섬유 함량이 많은 저칼로리 식품, 느타리버섯.

콜레스테롤 제거 효과와 신경강장제 효과가 뛰어난 채소입니다.

신선한 느타리버섯은 갓 표면에 회색빛이 돌며 빗살무늬가 뭉그러지지 않죠.

단기 보관은 냉장실, 오래 된 버섯은 세척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냉동 보관 하세요






숙취와 피로회복에 탁월한 모과!

비타민 C, E가 풍부한 모과는 신경통, 근육통에 좋으며 위장 건강과 기관지염 완화에도 뛰어나답니다. 차로 마시면 숙취 피로회복에도 효과 만점이에요

보기에 잎이 싱싱하고 통통하며, 조직은 탄력 있는 모과가 신선한 모과예요.

보관은 신문지나 주방타월로 감싸서 냉장 보관 하세요






항염·항암작용에 탁월한 슈퍼푸드 순무!


이뇨와 소화에 좋고 종기를 치료하며, 항암 성분이 풍부하며, 앞에는 폐암에 좋은 성분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특히 관절염에 효과가 있어요!

항암효과가 있는 인돌성분 트립토판, 리진, 비타민이 가득한 영양 식품이랍니다!
신선한 순무를 고를 때에는 껍질이 매끄럽고 표면에 상처가 없으며, 뿌리 수염이 크지 않은 것으로 골라보세요!
보관할 때에는 입을 잘라 낸 후 비닐봉지에 싸서 냉장 보관 하세요.



출처: 농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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