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제철식재료 : 건강 다이어트 식품 '키위'

등록일 2019-10-08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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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위는?
칼로리가 낮고 여러가지 영양이 골고루 들어 있어 건강 다이어트 식품 키위!
식이섬유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장운동을 좋게 하며 배변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특히 어린이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성인에게 천연 소화제로도 좋아요.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힘을 증대시키는 코르티손 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며, 비타민C,E 등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키위 고르는 방법은?
- 껍질이 짙은 갈색이 좋으며 모양이 고르고 딱딱한 것은 신맛이 강한 것
- 말랑말랑한 것은 단맛이 좋은 것
- 손가락 끝으로 눌렀을 때 잘 익은 복숭아처럼 약간 말랑말랑한 것
- 부분적으로 말랑한 것은 상한 것으로 피하는게 좋다.


키위 보관법은?
-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보관
- 가장 적당한 보관 온도는 0℃
- 딱딱하여 덜 익은 상태라면 실온에서 며칠간 보관하여 자연스럽게 숙성시킨다.
- 냉장고에 넣어 두면 더 이상 익지 않고, 현 상태 그대로 유지한다.


맛있는 키위 간장불고기 요리법은?



재료

▶주재료: 참다래(2개), 돼지고기(불고기용 300g), 양파(½개), 대파(10cm), 당근(¼개)
▶부재료: 깻잎(4장), 풋고추(1개)
▶양념장: 간장(6큰술), 다진 파(1큰술), 다진 마늘(1큰술), 맛술(3큰술), 물엿(1큰술), 후춧가루(약간), 참깨(약간), 참기름(약간)
▶양념: 식용유(1큰술)


만드는 법

1. 참다래는 껍질을 제거한 뒤 믹서에 갈아 양념장과 섞는다.



2. 돼지고기는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뺀다.



3.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는 반갈라 비슷한 길이로 썰고, 깻잎은 얇게 채썰고, 당근과 풋고추는 어슷썬다. 
*TIP! 깻잎채는 찬물에 담가 신선도를 유지해요.



4. 양념장에 고기를 버무려 10분간 숙성한다.



5.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큰술)를 둘러 양파, 당근, 고기를 넣어 볶는다.



6. 고기가 갈색으로 거의 다 익으면 대파, 고추를 넣고 고기를 완전히 익힌 뒤 깻잎채를 올려 마무리한다.




출처: 농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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