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제철식재료 '새송이버섯'

등록일 2019-09-30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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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송이버섯은?
노화방지,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이죠? 또한 β-글루칸이 포함되어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어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품뿐만 아니라 식사 후 포도당의 흡수를 천천히 이뤄지게 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인슐린을 절약해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비만을 방지할 수 있어요!


새송이버섯 고르는 방법은?

- 가장 염두에 둘 것은 마르지 않은 것
- 갓 모양이 고르고 두툼한 것
- 갓 주름이 촘촘하여 형태가 고른 것
- 대의 색이 맑으며 탄력이 있는 것
- 갓과 대에 흰색 가루의 포자가 묻어 있지 않은 것
- 버섯에 갈색점이나 미끈거림이 없는 것
- 육질이 부드럽고 고유의 향기가 뛰어난 것


새송이버섯 보관법은?
- 새송이 버섯은 변색되기 쉽기 때문에 랩으로 싸서 밀폐용기에 보관
- 보관온도 : 1~5℃, 보관기간: 약 7일 정도
-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두며, 습기를 제거해 보관
- 버섯의 경우, 굉장히 많은 수분 배출을 하기에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꼭 싸서 보관


새송이버섯 손질법은?
버섯이 수분을 흡수하면 양념이 잘 배지 않고 맛과 향이 떨어지므로, 세척 후 바로 수분을 닦아 주는 것이 좋으며, 물에 담가놓는 것은 좋지 않아요!


맛있는 새송이버섯들깨탕 요리법은? 



재료

주재료 : 미니 새송이버섯(2 ½), (150g), 쪽파(3), 청양고추(1), 홍 고추(1), 쇠고기 국거리용(150g)

육수 재료 및 양념 : 청주(2큰술), 국간장 (2큰술), 다진 마늘(2큰술), 참기름(1.5큰술), 다시마(5x5cm), 소금(1/3작은 술), 기피 들깨가루(3큰술)


만드는

1. 미니 새송이버섯은 모양을 살려 반으로 자르고, 무는 사방 3cm 크기로 납 작 썰고, 쪽파는 4cm

길이로 썰고, 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2. 쇠고기는 청주를 뿌려 핏물을 제거한 뒤 국간장(1큰술), 다진 마늘(0.5큰 술), 참기름(0.5큰술)에 버무려 밑간한다.



3. 달군 냄비에 참기름(1큰술)을 두 른 뒤 쇠고기, 무 순으로 볶다가 다시마와 물(4)을 붓고 센 불에 올린다.



4.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줄여 10분간 끓인 뒤 새송이버섯을 넣고 끓인다.



5. 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지고 국간장(1큰술), 다진 마늘(1큰술), 소금(1/3작은 술), 들깨가루(3큰술)를 넣고 끓인다.



6. 다시 한 번 끓어오르면 쪽파, 고추를 넣고 1분 뒤 불을 끈다






출처: 농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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