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식단 | 지방이 적어 담백한 닭안심 두유냉우동

등록일 2019-08-07 14:05

조회수 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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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체중조절에 신경쓰고있는 분들을 위한

필수 건강식 닭안심레시피

 

닭안심 두유냉우동


재료


▶주재료: 닭안심살(200g), 두유(2컵), 우동면(400g)

▶부재료: 대파(10cm×2대), 마늘(3쪽), 오이(⅓대), 방울토마토(3개), 삶은 메 

   추리알(2개)

▶양념: 맛술(2큰술), 소금(1작은술), 생강즙(1작은술), 참깨(약간), 설탕(약간)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4컵), 닭안심살, 대파, 마늘, 맛술(2큰술)을 넣고 15분간 삶은 뒤 

   닭안심살을 따로 건져 한 김 식힌다.




    *TIP! 대파의 파란 부분을 함께 넣고 닭을 삶으면 누린내를 제거할 수 있  

     어요.



2. 육수는 체에 걸러 식힌 뒤 두유, 소금(1작은술), 생강즙(1작은술)을 섞어 냉

   동고에 2시간 얼린다.




    *TIP! 육수에 생강즙을 넣게 되면 닭의 잡내를 제거하고 육수의 풍미가 좋

     아져요.



3. 삶은 닭안심살은 잘게 찢고, 오이는 채 썰고, 방울토마토, 삶은 메추리알은

   2등분한다.




4. 끓는 물(3컵)에 우동면을 넣어 1분간 삶아 건져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제 

   거한다.




5. 그릇에 우동면을 담고 차게 얼린 우동 국물을 붓는다.




6. 고명으로 손질한 닭안심살, 오이, 방울토마토, 삶은 메추리알, 참깨를 올려

   마무리한다.




   *TIP! 기호에 맞게 얼음이나 설탕을 추가해도 좋아요.


출처: 농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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