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제철식재료 복숭아

등록일 2019-07-18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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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

숭아는 풍부한 수분과 비타민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며, 풍부한 주석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살려주고, 알칼리성 식품은 불면증에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TIP!!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 레몬, 딸기, 키위와 함께 섞어서 먹으면 효과적이에요!


선택법


전체적으로 고르게 착색되고, 형태가 변형되지 않는

상처가 없고 표면 전체에 털이 있으며 고유의 달달한 향이 나는 것이 좋아요.


보관ㆍ손질법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 복숭아 잔털을 제거하며, 껍질을 벗긴 경우는 레몬즙을 뿌리거나 비타민 C를 녹인 물에 담갔다가 건지면 변색을 방지할 수 있어요.


* 백도: 과피는 유색을 띄고 과실모양이 전체적으로 균일 한 것이 좋아요.

* 황도: 타원형보다는 원형에 가까운 것이 좋으며, 과피는 황색을 띄고 과실모양이 전체적으로 균일 한 것이 좋아요.


복숭아 베이컨말이


재료 : 천도복숭아(2), 아스파라거스(8), 베이컨(16)

부재료 : 머스터드소스(1큰술), 토마토케첩(1큰술)

양념 : 소금(1작은술), 통후추 간 것(1작은술)


만드는


1.천도복숭아는 껍질을 벗겨 웨지 모양으로 썰고, 아스파라거스는 이등분 한다.

2.베이컨 위에 복숭아와 아스파라거스를 위에 올려 돌돌 만다.

3.소금(1작은술), 통후추 간 것(1작은술)을 뿌려 간한다.

4.180로 예열된 오븐에 종이포일을 깔고 10분간 구운다.

5.기호에 맞게 머스터드소스 또는 토마토케첩을 곁들여 마무리한다.


*TIP! 팬에서 구우면 달라붙으니 올리브유(1큰술)를 코팅한 뒤 구워요.

*TIP! 풀어진다면 꼬치로 고정해서 구워도 좋아요.



출처: 농촌진흥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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