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를 먹어야 하는 당연한 이유

등록일 2018-10-16 17:44

조회수 3,599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김치 필수 아이템 배추, 비타민 A,C가 풍부해 감기 예방,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배추! 

배추에는 칼슘, 칼륨, 철분 같은 미네랄이 많고 섬유질이 많아 

고혈압, 과민성 대장염, 변비 예방에 좋아요. 




배추 고르는 꿀팁


속이 적당히 차서 들어봣을 때 묵직하고 눌러봤을 때 단단한 것 갈랐을 때 겉잎은 짙은 녹색, 속은 노란빛을 띄는 것, 뿌리가 있는 밑동 부분과 잎사귀 부분의 둘레가 비슷한 것, 밑동이 하얗고 단단한 것이 좋아요. 



김치 속 중요 재료 고춧가루


김치 속 고춧가루는 항암, 면역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유산균(바이셀라 사이바리아)를 증식시켜요. 유산균이 많은 김치를 먹기 위해선 고춧가루를 넣고 저온에서 발표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김치에는 유아기, 성장기, 임신기에 필요한 엽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40g 분량의 배추김치를 매끼 챙겨 먹으면 1일 엽산 권장섭취량의 약 17%를 섭취할 수 있어요.*엽산 : DNA와 아미노산 합성에 꼭 필요한 수용성 B 비타민



김치종류별 엽산 함량(100g당)


- 한국인 1일 엽산 권장섭취량은? 성인(19세~65세)은 400mg, 임신부는 620mg, 수유부는 550mg,

- 열무김치 78mg, 파김치 76mg, 부추김치 68mg, 깻잎김치 67mg, 얼갈이배추김치 58mg, 배추김치 55mg, 총각김치 49mg, 깍두기 27mg,



출처: 농촌진흥청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목록 글쓰기




이벤트·체험단

기간 ~

포미비앤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