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속, 숙면을 유도하는 어플로 꿀잠 자세요~

등록일 2018-07-25 15:00

조회수 7,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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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딜 가든 불볕더위가 핫이슈입니다. 섭씨 30도는 기본으로 훌쩍 넘는 무더위가 시작되며 한밤에도 잠을 이루지 못하는 열대야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열대야란 밤 최저 기온이 섭씨 25도 이상이며, 낮에는 30도가 훌쩍 넘어가는 날을 의미합니다. 사람이 쾌적하게 잠을 잘 수 있는 온도는 18~20. 만약 열대야 현상이 지속한다면 수면 부족과 더불어 불쾌지수도 똑같이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름철 열대야 현상 속에 갇혀 사는 현대인들은 깊은 잠에 빠져들기 어렵습니다. 수면 부족이 지속하면 심혈관, 호흡기 질환에 큰 문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낮에 졸음이 몰려와 각종 사고에 노출됩니다시원한 잠자리를 위해 에어컨, 선풍기, 쿨시트를 사용해도 뒤척이는 미즈 회원님을 위해 스마트한 앱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수면을 유도해주는 앱과 보다 깊은 잠이 들기 위한 자세와 방법인데요, 수면 장애가 있으신 분은 꼭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한 어플로 꿀잠 자기>


1. 마인드위즈 Lite

숙면, 집중력향상, 백색소음, 명상, 자장가, 잠 수면 유도 등의 기능이 있는 ASMR 앱입니다. 심리 훈련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앱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유료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Sleepo

수면 개선 및 휴식을 위한 편안함을 주는 사운드와 분위기를 원한다면 이 앱을 사용해보세요. 빗소리와 자연, 도시, 백색, 악기 소리 등의 다양한 소리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인기 있는 소리는 빗소리와 난로 소리라고 하네요!

 

3. 런타스틱 슬리베터

수면 주기를 측정해주고 잠 패턴가지 분석해 알람을 해주는 기특한 앱입니다. 습관, 패턴, 주기까지 알려주니 한 달 동안 어떻게 잤는지 분석할 수 있는 게 가장 좋아 보이네요. 수면 장애 요인들을 입력하면 분석, 파악하여 숙면에 도움을 주도록 해놨습니다.

 

4. 릴렉스 멜로디

사용자에게 맞춤형 수면 믹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자신이 가장 듣기 편안한 멜로디와 주제를 선택해 믹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악 멜로디, 백색소음 등의 트랙을 믹스해 나만의 수면 유도 음악을 만들어보세요.

 

 


<자기 전 이것만 하면 꿀잠 드르릉>


1. 미지근~차가운 물로 샤워하기

실제로 잠이 들기 전 샤워하면 몸이 진정되고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수면유도가 된다고 합니다.

 

2. 환기

자기 전 1시간에 창문을 활짝 열어서 온종일 예열되고 답답한 집안을 환기해줍니다. 공기가 바뀌며 온도도 어느 정도 낮아진다고 하네요.

 

3. 낮에는 커튼 쳐 햇빛 차단하기

낮에 햇빛이 그대로 집안으로 들어오면 당연히 온도는 시간이 지나도 뜨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낮에 꼭 커튼을 치고 열을 차단해야 합니다.

 

4. 카페인, 알코올, 과식 NO

체내 탈수현상을 막기 위해 카페인과 알코올은 과도하게 섭취하면 안 된다. 과식 또한 소화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땀을 계속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5. 선풍기 앞에 얼음통 두기

주변 온도를 낮추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 얼음의 차가운 바람과 온도가 선풍기로 인해 집안 곳곳에 퍼지게 된답니다.

 

6. 차가운 물병을 침대 근처에

한여름에 가게 앞에 물을 뿌려놓는 원리를 아시나요? 물이 증발하며 열기를 일시적으로 잡아주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원리와 같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7. 반신욕, 이완 운동하기

잠들기에 도움을 주는 운동과 활동은 혈액순환을 돌게 하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어 잠이 잘 오게 만들어 줍니다.

 





<수면을 방해하는 행동>


1. 물 많이 마시지 마세요.

자기 직전에 물을 많이 마신다면 위에 부담이 돼서 숙면 취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미즈 지기는 무조건 물 한 컵 벌컥벌컥 마시고 잤는데. 고쳐야겠습니다..

 

2. 낮잠 자지 마세요.

수면리듬을 위해 낮잠을 자면 저녁에 자기 힘들다고 하네요. 만약에 자게 되더라도 20분 이상 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억지로 누워있지 마세요.

누워있으면 언젠가 자겠지라는 생각은 NO! 오히려 수면리듬이 더욱 흐트러진다고 합니다. 잠이 오지 않는다면 이부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다른 활동을 해보세요. (여기서 휴대전화를 하게 되면 새벽 내내 잠들지 못하겠죠?)

 

4. 부정적인 생각과 걱정거리를 계속 생각하지 마세요.

잠들기 전 편안한 생각과 릴렉스된 마음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 하루, 유일하게 나의 몸에 그리고 나의 머리에 휴식을 주는 시간이 바로 잠드는 시간입니다. 부정적인 생각과 걱정은 내일로 미루고 잠 잘 때만큼은 아무 생각 없이 편안한 상태에서 잠드는 것이 어떨까요?


by. 박민정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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