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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환급과정
사업주가 재직근로자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노동부 인증 교육기관에
교육훈련비용을 부담하여 교육훈련을 실시하였을 경우 사업주는 노동부 장관으로부터 훈련
비용의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고용보험환급적용대상
근로자(훈련생)가 다음의 요건에 해당되면 훈련비용(환급비용)을 지원 받으실수 있습니다.
- 고용보험을 납부하고 있는 재직중인 근로자
- 사업주가 채용예정인자 중 아직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분들(구직자 등)
- 훈련 중 또는 훈련수료 후 1개월 이내에 이직 예정인 재직근로자
- 단시간근로자(1월 60시간 미만, 1주 평균 15시간 미만 근로자)
- 파견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파견근로자
- 재직 중이나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65세 이상 근로자

수강신청방법 및 절차
온라인으로 수강신청을 한 후, 교육훈련위탁계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단계 미즈평생교육원 사이트(www.mizcampus.co.kr) 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여 주세요.
2단계 교육비지원과정 중 원하는 교육과정을 선택합니다. ( 표시 과정)
3단계 수강신청 및 결제 (회사/대표자의 이름으로 입금 또는 기업카드결제)
4단계 교육훈련위탁계약서2부를 작성한 후 대표자 직인을 찍어 각각 1부 씩 보관합니다.
5단계 관련서류제출: 훈련위탁계약서1부, 근로시간외 직업능력개발훈련동의서 1부 (대표자 직인 날인 필수!) 미즈평생교육원(교육담당자)으로 제출
FAX : 02)3668-9799

고용보험 환급 수료기준 및 제출서류
고용보험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관련서류를 모두 제출하고 각 과정의 수료기준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 수료기준
공통기준 : 진도율 80%이상 (출석은 입실/퇴실 시 체크)
수료기준은 각 과정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과정별로 수료기준을 꼭 확인해주세요.
-제출서류
* 수강신청 시 제출서류 *
① 훈련위탁계약서 1부
② 근로시간외 직업능력개발훈련 동의서 1부
(대표자 직인 날인 필수!!)
* 환급 신청 시 제출서류 *
① 신청서 법정양식 1부 ④ 입금증 사본 1부
② 계산서 사본 1부 ⑤ 회사별 훈련비 내역서 1부
③ 수료증 사본 1부 ⑥ 정산내역서 1부
중소기업의 경우 대부분 ①+②+③+④의 서류만 제출하시면 환급이 가능합니다.
대기업이나 지방노동관서에
따라서는 ⑤+⑥ 서류를 추가적으로 요구하기도 합니다. 환급비용은 관할지방노동사무소에서
귀사 사업장 통장으로 직접 입금해 드립니다.
* 고용보험 환급은 자비수강생, 공무원, 실직자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개인 자비 수강생은 개인수강금지원과정 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취소 및 환불
부득이한 사유로 교육과정 취소를 원하실 경우, 교육시작 전에는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며 교육이 시작되었을 경우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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