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 미즈평생교육원
  • 전문 자격증과정
  • 방과후교사 양성과정
  • 어학
  • 요리
  • 취미교양문학
  • 취/창업과정
  • 오프라인과정
Life 어학
요리 컴퓨터
재태크 취업/창업
무료강좌
교육비지원안내
고용보험환급제도
개인수강금지원안내
근로자능력재발카드제
 
홈 > 강좌소개
사례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수립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강좌소개

 

급격한 환경변화와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에서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보다는 감과 경험에 기초해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 초보자들에게 보다 성공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전략 방법론을 이해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마케팅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을 위한 기본 개념과 방법론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사례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강좌명

사례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수립

교육기간

4주 (10/12~11/8)

모집인원

100명 (선착순 마감)

강의료

100,000원 (고용보험환급가능)

※환급예상금액 : 36,500원

수강대상

-기업체 마케팅, 영업, 기획부문 종사자
-기업체 상품기획 담당자
-마케팅에 관심있는 일반인

 

★수료기준

*성적(과제물) 100점 만점에 60점이상 (유사 과제물 제출 시 미수료 처리)
*훈련기간 종료일까지 최종평가(과제물)를 이수
*추가 수료기준 : 학습 진도율 80%이상

강의목차

강의명 수강하기 수강현황
1. Orientation  
2. 모듈Ⅰ. 마케팅전략의 이해  
   2-1. I. 마케팅의 이해  
   2-2. 2. 마케팅 전략 수립 프로세스  
3. 모듈 II. 환경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회의 발견  
   3-1. 1. 거시환경 분석  
   3-2. 2. 고객분석  
   3-3. 3. 경쟁분석  
   3-4. 4. SWOT분석  
4. 모듈 III. 표적시장의 선정과 포지셔닝  
   4-1. 1. 시장세분화  
   4-2. 2. 표적시장의 선정  
   4-3. 3. 포지셔닝  
5. 모듈 IV. 고객가치의 개발  
   5-1. 1. 고객가치의 이해  
   5-2. 2. 제품전략의 수립  
   5-3. 3. 고객서비스전략의 수립  
   5-4. 4. 브랜드전략의 수립  
   5-5. 5. 가격전략의 수립  
6. 모듈 V. 고객가치의 전달  
   6-1. 1. 유통경로의 이해  
   6-2. 2. 유통경로의 설계  
   6-3. 3. 촉진믹스의 이해  
   6-4. 4. 촉진믹스의 설계  
   6-5. 5. 촉진전략의 수립  
7. 모듈 VI. 고객피드백의 반영  
   7-1. 1.고객피드백의 이해와 활용  

학습대상

마케팅, 영업, 기획 부문의 관리자 및 실무자

강사소개

 

경력

() 경희사이버대학교 이비즈니스학과 겸임교수
()이스태프 마케팅 담당 이사
한국능률협회 지식경영 대상 심사위원
한국능률협회 종합연구소 전문위원
()이손C&CI(인터넷 리서치 전문회사) 리서치 파트너
Special Issue' John Wiley & Sons, Inc.
Editing Assistant of 'Psychology & Marketing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연구원

주요
저서

[저서]

Interactive Marketing(공역), 1999, 연암사.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대기시간이 서비스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종합적 고찰', 1996,
'서비스 품질에 관한 종합적 고찰: 개념 및 측정을 중심으로', 1997.
'불황기의 광고전략: 서비스 광고에서의 친밀감을 통한 관계형성을 중심으로', 

  1998.

'Internet Service Encounter Satisfaction 에 관한 연구', 2000,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서비스품질 종합모형에 관한 연구' 2000,

  한국마케팅 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97-126.

 

강좌후기

별점 작성자 제목
 
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방과후지도사 2급
중국어 방과후학교 지도사과정

DreamMiz

  • 상호명:(주)드림미즈 대표이사:천선아 개인정보관리책임:조양래 사업자 등록번호:101-81-54206
  • 통신판매신고:제 2017-서울용산-0809호 기술혁신기업 이노비즈 인증:제 R8012-1870호 벤처 인증:제 20170110344호
  • 지식·인력개발사업관련평생교육시설:지식-118호 직업정보제공사업:서울서부 제 2017-10호
  • 유료직업소개사업:중구-유-2010-6호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 46, 한남아이파크 B106-102호 (우) 04410
  • 고객지원:02-3668-9700 FAX:02-3676-6141 E-mail:master@dreammiz.com
  • Copyright (c) 2000-2019 (주)드림미즈All rights reserved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