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LIFE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설치 만족도는 높지만 혜택 만족도 낮아

등록일 2019-01-10 16:54

조회수 3,936

댓글 0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많은 소비자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이용


한국소비자원은 가입자 수 상위 5개 초고속 인터넷 업체에 대한 소비자만족도 및 피해구제 접수 현황을 분석



조사개요


조사대상(가나다순): 티브로드·CJ헬로·LG U+·SK브로드밴드

설문조사 : 조사대상 업체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업체별 각 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18.9.27~10.5.)

분석개요 : 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4.2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 비스 상품 만족도 5개 요인

(①인터넷설치 ②가입·결제 절차 ③유무선 인터넷 성능 ④정보 이용편리성 ⑤요금·부가혜택)으로 평가 

인터넷 설치 : 평균 3.66 만족도 높음↑ 요금·부가혜택 : 평균 3.07 만족도 낮음↓



# 서비스 호감도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로 긍·부정의 빈도측정)

종합 만족도(서비스 품질·서비스 상품·서비스 호감도를 총체적으로 평가)



# 5개의 초고속 인터넷 업체의

A/S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1,000명)를 대상으로 조사



# 한국소비자원에 최근 3년간(’15년~’17년)5개 초고속 

인터넷 업체관련 피해구제 신청 총 1,034건



# 피해구제 접수사건 중 환급, 배상, 개약해제 등 보상 처리된 사건의 비율


출처: 내 손안에 서울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목록 




추천 프렌차이즈
취창업 즐겨찾기 사이트
경기여성e-러닝센터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