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동화구연 & 동화캐릭터만들기

등록일 2018-12-20 11:02

조회수 3,566

댓글 0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1기] 동화심리놀이 [ F0101 ]
교육기간 : 20190106 - 20190127
교육시간 : 일 14:00 - 16:00
수강료 : 50,000원
수강신청기간 : 2017-01-01(일) - 2019-01-06(일)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
강의실 : 정보없음



  • 수강자격 : 동화를 통해 내면을 알아가고 싶은 분 누구나 

  • ■ 교육목적: 

  • 1. 동화가 지니고 있는 의미 발견 
    2. 동화를 매개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한 현실에서의 관계 능력 향상 및 창의적 사고 키우기 
    3. 동화심리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아인식의 탐구 및 삶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며 일상생활의 활력촉진 


    ■ 기대효과: 

    1. 동화 속 사건과 인물을 다양한 시각에서 탐색하며 자아인식의 기회 마련한다. 
    2. 동화의 해석은 정서적 안정, 사회적 향상, 대인관계 문제로 고민하거나 심리적인 불안과 알 수 없는 두려움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편안한 안식을 제공한다. 
    3. 동화가 주는 다양한 이야기 속에는 변화에 대한 가능성을 품고 있다. 삶에 대한 변화를 추구하고자 한다면 동화는 그때그때 마다 좋은 방향으로 인도하는 안내자 역할을 할 것이다. 

  • 오진령 강사 

  • 교육내용개요 : <노래하며 뜀뛰는 종달새(The Singing Soaring Lark)> 
    옛날에 세 딸을 둔 남성이 있었다. 여행을 가면서 세 딸에게 어떤 선물을 원하는지 묻는다. 큰 딸은 진주를, 둘째 딸은 다이아몬드를 원하지만 셋째 딸은 노래하고 뜀뛰는 종달새를 원한다. 어디에도 구할 수 없는 종달새는 사자에게 있다. 사자의 종달새를 훔치던 남자는 사자의 소원대로 막내딸을 사자에게 준다. 사자의 먹이로 붙잡힌 막내딸의 운명은 어떻게 되었을까? 

    1. 동화 속 들여다보기 
    -동화원문 충분히 읽어주기 
    -읽은 내용 기억하여 상상으로 이미지 그리기 
    -동화이야기 엮기: 연상되는 장면, 상황을 연출하기- 형상화 작업 

    2. 내용 탐색하기 
    - 각각의 등장인물들은 어떤 역할을 담당하는가? 
    - 주인공은 등장하는 다른 대상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 
    - 인물들에서 드러나는 정서와 숨겨진 정서는 무엇일까? 
    - 이야기속의 내용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는가? 

    3. 동화 속 탐험 
    - 동화와 관련된 일상의 삶에서의 상상한 것 그리기 
    - 동화 속 이야기와 관련되는 상징 찾기 
    - 동화 속 환상이나 동화의 형상들 만들기 

    4. 이야기 재구성하기 
    - 연상동화 만들기: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그림이나 이미지작업을 중심으로 동화를 만든다. 
    - 자신이 만든 동화 발표하기 

    ※프로그램의 진행은 1회기에서 4회기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며, 완성이나 목표보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의미를 발견하고자 합니다.
  • 재료비 : ▣ 유의사항 
    :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정원미달시는 연기, 폐강 될 수 있습니다.) 

    ▣ 결재방법(무통장 입금 또는 카드결제 / 현금결제는 안 됩니다.) 
    - 계좌번호 : 신한은행 100-032-590826 (예금주 :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 위치: 양재역 7번 출구 IBK기업은행 양재프라자 3층 
  • 관련과목 : 아동 발달과정, 학습코칭, 아동심리 등 



출처: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목록 글쓰기




자연이네 유정란
스마트 LIFE
스터디룸
추천 프렌차이즈
취창업 즐겨찾기 사이트
경기여성e-러닝센터

포미비앤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