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새롭게 통합됩니다!

등록일 2019-12-03 15:16

조회수 1,611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재직이나 휴직, 실업 등 경제활동 상태에 따라 카드를 바꾸는 불편 없이 하나의 카드로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국민을 적극지원해 훈련의 사각지대 없애고, 평생능력개발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도록 개인주도의 훈련을 넓혀줍니다.

특히 기존 1~3년이었던 유효기간도 5년으로 연장해 정부지원 훈련비를 본인이 필요한 시기에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원한도도 200~300만원에서 300~500만원으로 높였으며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훈련계좌 잔액과 수강과정명, 유효기간 등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참여자 등 취약계층은 자부담을 면제하고 국가기간 전략직종훈련 및 4차산업혁명 양성훈련 등 정책적으로 지원필요가 큰 훈련분야는 지원한도에 관계없이 전액지원한다고 합니다.

취미와 순수 자기계발 등 취업 외에 목적의 훈련은 허용하지 않으며 고용센터 상담과정에서 훈련 후 구체적 취업계획 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현장의 요구와 노동시장의 환경변화에 따라 수요자 중심으로 훈련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작업이고 훈련을 희망하는 국민 모두가 신청대상이며 훈련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앞으로 신산업,신기술 분야로 훈련을 다양화하고 훈련품질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합니다.


카드신청은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이나 직업훈련포털에서 가능하며 장기과정은 상담 후 강좌신청을, 단기과정은 필요시 상담진행 후 수강하면 됩니다.





2020년 2월부터 부부 한쪽이 육아를 도맡는 '독박육아'를 줄이기 위해, 같은 자녀에 대해 부부 동시 육아휴직이 가능해집니다. 같은 자녀에 대해 동시 육아휴직을 쓰면 첫 3개월 급여는 모두 통상임금의 80%를 받습니다. 단, 상한액은 월 4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100만원 감소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담기 인쇄 목록 




추천 프렌차이즈
취창업 즐겨찾기 사이트
경기여성e-러닝센터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