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은 몸을 시원하게 풀어줄 운동 콘텐츠 모음.zip

등록일 2021-06-15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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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신접종으로 일상을 회복할 날이 성큼 다가온 듯합니다. 다시 맞이할 달라진 일상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준비 운동이 필수겠지요. 굳은 몸을 시원하지만, 안전하게 풀어줄 ‘비대면 운동’을 주제로 새로 나온 국공립 문화예술기관 콘텐츠를 모두 모아봤어요.


특히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쉽게 체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무더위가 오기 전에 간단한 스트레칭에서부터 심박수를 점점 높여줄 유산소운동까지 함께 만나볼게요!



국립현대무용단 

<유연한 하루: 몸으로 나를 만나기> 


국립현대무용단에서 준비한 기획영상, <유연한 하루>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현대무용 동작을 활용한 운동을 배울 수 있는데요. 어떤 운동이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호흡’이죠. 몸의 근육을 제대로 이완하기 위해서는 빠르지 않은 깊은 호흡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호흡’을 훈련하기 위해서는 비교적 정적인 움직임을 동반한 현대무용이 도움이 될 거예요. 국립현대무용단 남정호 예술감독이 직접 가르치는 <유연한 하루>를 통해 훈련해볼까요?




국립발레단
<국립발레단과 함께하는 홈발레(Home ballet with KNB)>


국립발레단 김나연, 이하연 무용수와 함께 배우는 국립발레단의 기획영상 <홈발레>를 통해 굳어 있는 몸을 조금 더 풀어볼게요. 발레는 무용수가 아니면 접하기도, 배우기도 어려운 분야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인간의 몸을 활용한 예술인만큼 더욱 정교하고 정통하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특히 발레는 코어(복부) 근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유연성과 더불어 몸의 균형을 되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매일 반복하다 보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어요! 국립발레단 수석 무용수들이 직접 가르치는 <홈발레>를 통해 훈련해볼까요?



 대한체육회 

<집콕 운동(홈트레이닝): 태권도>


이번에는 대한체육회의 기획영상 <집콕 운동: 태권도> 편을 통해 기초체력을 길러볼게요. 태권도 절제된 동작들을 통해 무산소(근력) 운동까지도 가능한 운동인데요. 정확하게 품새를 익히고 반복 할수록 운동 효과는 배가 될 거예요.


영상미도 돋보이지만 동작의 횟수를 세어주기 때문에 재생 버튼을 눌러두고 동작을 따라해 볼 수 있어 초보자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도 해요. 한국의 움직임, 태권도의 기본 품새를 배울 수 있는 대한체육회의 <집콕 운동: 태권도> 편으로 기초 체력을 길러볼까요?



국민체육진흥공단 

<전신 체력 강화운동>


호흡, 스트레칭, 그리고 기초체력을 잘 쌓아왔다면 보다 격한 운동을 통해 심박수를 높여볼 차례입니다. ‘체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심박수’를 높이는 운동이 필수적이라고 하죠. 공신력 있는 운동처방사가 구성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기획영상을 통해 확실하게 체력을 높여볼게요.


50분 푹 땀과 눈물(?)을 빼고 나면 다가올 무더위를 잘 견뎌낼 수 있을 겁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전신 체력 강화운동>을 통해 건강도 되찾고 스트레스도 한껏 풀어볼게요!


출처: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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