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식단 | 맛과 영양이 풍부한 9월 제철 식재료

등록일 2019-08-28 11:03

조회수 977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9월은 면역력 강화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9월 제철음식과 함께 건강한 9월을 보내자.


바다의 노인이라고 불리는 대하는 15cm 이상의 큰 새우를 말한다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구이, , 튀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한다대하에 가득한 키토산은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불순물 배출을 촉진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힌 오메가3 성분이 두뇌활동을 자극하고 뇌 상태가 안정되는 과정에서 좋은 효과를 주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특히 좋다.



등푸른 생선의 대표인 고등어는 신경 안정에 효과적인 EPA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안감과 긴장감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뇌세포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DHA 성분이 풍부하여 기역력과 집중력 향상과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




미국 FDA에서 10대 항암식품으로 선정된 표고버섯은 단백질, 탄수화물, 섬유질, 무기질,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면역력 증진, 고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변비 예방에 좋으며 생 표고버섯에 있는 에르고스테롤 성분은 햇볕에 말리면 비타민D로 변한다.




식이섬유가 많은 고구마는 장운동을 촉진 시켜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놓아서 혈압을 조절해주고 비타민 B6가 많이 함유되어 동박 경화 예방에 좋다.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목록 글쓰기




이벤트·체험단

기간 2019.09.16 ~ 2019.10.13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