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식단 | [고구마] 추운겨울, 따뜻한 고구마 간식 어떠세요?

등록일 2018-12-05 14:00

조회수 824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추운 겨울 몸을 따뜻하게 하고,건강도 챙길 수 있는  간식 고구마!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고구마  간식 만드는 방법 소개해 보겠습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비타민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특히, 자색고구마에 많은 안토시아닌과 주황색고구마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비교적 열에 안정적이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커피 전문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자색고구마라테는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자색고구마라테

자색고구마 1개를 부드러운 스펀지로 흐르는 물에 씻은 뒤 삶아냅니다우유나 두유 약 300ml를 중탕 또는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웁니다식힌 고구마는 껍질을 벗긴 다음 주먹 크기로 잘라 믹서기에 넣고 적당량의 꿀과 우유를 더해 곱게 갈아주면 됩니다.




 고구마 맛탕
고구마를 2cm가량 깍둑썰기로 자른 뒤 찬물에 30여 분 담가 전분을 제거한 다음 중불(170)에 8분 정도 튀깁니다식용유 1큰술과 조청을 섞어 만든 시럽에 고구마를 버무려 주면 됩니다.





● 군고구마

군고구마는 프라이팬을 이용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냄비에 약간의 물을 붓고 종이호일을 깔고 한 면이 익으면 뒤집어 다른 쪽도 익혀줍니다중간에 물이 부족하면 추가해 줍니다.

색깔 고구마는 구웠을 때 육질이 부드럽고 당도도 높아 구워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겨울철 생고구마로 보관할 때는 12~16도C가 좋으면, 10도C 이하에서는 냉해로 썩기 쉽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목록 글쓰기




이벤트·체험단

기간 2019.06.19 ~ 2019.07.14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