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폭우 시, 침착하게 행동하는 요령! 아주 간단해요

등록일 2018-06-05 16:02

조회수 1,015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매해 여름 날씨는 최고 폭염의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데요, 더위 못지않게 장마철도 길고 더욱 거세졌습니다. 최근 용인시에서는 사흘 동안 내린 폭우로 인해 3명이 사망하고 1명이 실종이 됐습니다. 그 정도로 점점 장대비가 쏟아지는 횟수도 늘어나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어떻게 하면 비와의 싸움에서 현명하고 안전하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 중요한 첫 번째! 각 지자체, 시청에서 하수관로를 정비하고 안전점검의 만전을 가하는 것입니다. 최소한의 인명피해가 없도록 정부에서는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고 시민도 관심을 기울고 변하는 점검 시스템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두 번째는 정확한 호우 대비 행동요령을 알아두는 것입니다. 많은 비가 내리면 당황해서 제대로 피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행동요령을 알고 있었다면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습니다. 안전불감증이 여전한 요즘 같은 경우는 더욱 조심해야겠죠? [내 손안에 서울]에서 5가지 행동요령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꼭 확인해주세요~!

 

1. 물 막이판 등 침수방지시설을 설치해주세요. 하수구와 집 주변 배수구도 미리 점검해주세요.

2. 빗물이 잘 빠지도록 빗물받이 덮개와 쓰레기는 제거해주세요.

3. 비가 많이 올 때는 생활오수 배출을 줄여주세요.

4. 집중호우시 하천 주변, 침수도로구간, 맨홀, 전신주, 가로등 근처에는 접근하지 마세요.

5. 침수예상시 신속히 대피 후 119, 120으로 신고하세요. 호우가 지나간 후, 침수된 집은 가스가 차 있을 수 있으므로 집에 돌아가면 환기를 먼저 해주세요.

 

# 안전한 여름을 위하여!

비가 많이 올 때는 호우 대비 5가지 행동요령을 꼭~ 기억해주세요.


출처: 내 손안에 서울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담기 인쇄 목록 글쓰기




살림여왕의 비법
미즈 강의실은 할인 중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