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잡채 당면과 콩나물만 있으면 ok

등록일 2019-05-19 06:01

조회수 462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계속 먹고 싶은 맛~ 아삭아삭 콩나물잡채

잡채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좋아하는 메뉴에 항상 잡채가 있을 정도로 좋아해요. 그런데 일반 잡채 말고 콩나물잡채나 김치잡채를 좋아한답니다.

일반 잡채는 기름에 볶기 때문에 느끼함이 있는데 콩나물이나 김치 잡채는 느끼함이 덜하거든요.

재료 당면 100g, 콩나물 한봉, 세발나물 한줌 당면 데칠때 : 소금 1ts, 참기름 1ts 당면 볶을 때 : 간장 2TSL, 설탕 1TS, 마늘 1ts 양념 : 간장 4TS, 꿀 1TS, 참기름 1TS, 깨 1TS, 후추약간

1. 재료 준비

건당면과 콩나물 작은 거 한봉 준비했어요. 마침 세발나물도 있어서 더해주었답니다.

콩나물잡채에는 이것저것 넣지 않고 당면, 콩나물만 넣어도 맛있어요.

2. 콩나물 데치기

아삭한 콩나물잡채를 즐기기 위해서는 끓는 물에 콩나물을 10초 정도 데쳐준 후 찬물에 헹궈주어야 한답니다.

데쳐서 사용을 하면 콩나물이 아삭아삭 맛있어요. (찬물에 헹군 콩나물은 바로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주었어요.)

3. 당면 삶기

#알토란 배운 당면 삶는 법

소금과 참기름을 넣어주면 당면에 참기름 맛이 스며들어 훨씬 고소하고 맛이 좋다고 해요.

팔팔 끓는 물에 7분 삶아준 후 체에 거른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탈탈 털어주어요.

4. 당면 양념하기

간장, 설탕, 마늘을 넣고 잘 섞어준 후 당면을 넣고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주었답니다.

5. 콩나물 넣기

당면에 양념이 쏙쏙 스며들면 콩나물과 세발나물을 넣고 간장을 넣고 젓가락으로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주어요.

중불에서 오래 볶으면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이 사라지기 때문에 센 불에서 빠르게 볶는 게 포인트랍니다.

6. 맛 더하기

참기름, 깨, 꿀, 후추를 넣고 볶아주면 된답니다.

당면도 콩나물도 다 데쳤기 때문에 오래 볶지 않아도 된답니다.

아삭아삭 계속 당기는 맛

콩나물잡채

간단하면서 맛나게 만든 콩나물잡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떡볶이 만들어서 소스 듬뿍 올려 곁들어 먹으니 정말 맛이 좋았답니다. ^^

덮밥으로 즐겨도 참 맛나겠지요. 조만간 송이 친구들 불러서 콩나물 잡채 덮밥을 만들어줘야겠어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고 한 그릇만 먹어도 든든할듯싶어요.

토요일 즐겁게 보내셨어요?

전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러 대학로 갔다 왔는데 날씨가 화창하니 정말 좋더라고요. ^^

낼은 가족과 함께 외출해볼까 했는데 내일은 비 소식이 있네요. 요즘 날이 엄청 건조한데 이 비로 건조함이 싹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출처: http://blog.naver.com/dhdmsdo79/221540794502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담기 인쇄 목록 




이벤트·체험단

기간 2019.06.14 ~ 2019.07.04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