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보기 쓰기
행복한 주방 젓가락

등록일 2014-03-28 18:33

조회수 5,852

수저와 함께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하는 젓가락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사용한다. 금속이나 나무 등을 이용해 만드는데 요즘은 가볍고 사용이 간편한 스테인리스재질을 많이 사용한다.

◎스테인리스 젓가락

스테인리스재질은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고 오래 사용해도 녹이 슬지 않는 등 내구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스테인리스를 이용한 젓가락은 예전에는 다소 무거운 감이 있었지만 요즘은 속을 비운 모양으로 만들어져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금속 특유의 날렵함과 다른 젓가락보다 얇게 만들어져서 익숙해지면 음식물을 집어 올리기에 좋다. 스테인리스스틸 소재 젓가락을 선택할 때는 100% 스테인리스재질을 사용해야 한다. 스테인리스 함량이 높으면 다소 묵직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안정성이 우수하다.

◁진공스테인리스 젓가락 속이 비어 있어서 가볍고 열전도가 안 되어 뜨거운 음식물을 집을 때도 안전하다. 스테인리스 특징은 살려 안전하고 내구성이 좋다. 세척도 간편하고 보관할 때 색이 변하거나 모양이 틀어지지 않는다.
http://www.jeison.co.kr/shop/item_a.php?it_id=1345771821

◁교정용 스테인리스 젓가락 아이들이 사용해도 안전하며 가볍다. 손잡이 부분은 실리콘 소재를 사용했고 젓가락은 스테인리스소재를 사용했다. 끝 부분이 미끄러지지 않게 처리되어 아이들이 잡아도 잘 러지지 않는다.
http://www.inpkorea.com/

◎나무젓가락

나무젓가락은 일회용도 있지만 좋은 나무를 이용하고 옻칠을 해서 만들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다. 단단하고 질 좋은 나무를 사용한 젓가락은 내구성도 강한 편인데, 젓가락 사용 후에는 세척에 주의해야 한다. 나무 젓가락은 표면에 음식물이 부착해 세균이 생길 수 있고 심각한 경우에는 아플라톡신이라는 발암물질도 생성할 수 있기 때문. 수 차례 옻칠을 한 젓가락은 곰팡이가 쉽게 발생하지 않지만, 코팅이 벗겨진 경우라면 사용을 삼가는 것이 좋다.

◁아이하시 수제 옻칠 젓가락 옻칠을 한 젓가락에 전통적인 디자인을 입힌 것으로 수제로 주문생산한다. 옻칠을 하면 세균번식을 막고 열에도 강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 아이하시 젓가락은 옻칠, 한지 입히기, 자개 넣기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
http://www.lotteimall.com/goods/viewGoodsDetail.lotte?goods_no=1021496396&chl_dtl_no=&chl_no=17

◎플라스틱젓가락

플라스틱 소재 젓가락은 일회용이 대부분이지만 아이들 젓가락질 교정용으로 많이 쓰인다. 플라스틱 소재 젓가락은 색이나 디자인이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고 가벼워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단, 튀김이나 볶음 등에 사용하는 요리용 긴 젓가락은 열을 지속적으로 받는 요리도구이므로 플라스틱 보다는 천연나무젓가락으로 바꿔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이엔피 에디슨젓가락 에디슨젓가락은 단계별로 사용할 수 있는 교정용 젓가락. 어린이용 외에 성인용도 있다. 젓가락 자세 바로잡기, 외국인 선물용, 의료용 등으로 사용한다.
http://www.inpkorea.com/



◎실리콘 젓가락

실리콘 소재 젓가락은 미끄러운 음식물을 집기 편리한 소재로, 끝부분에 미끄럼 방지 홈이 있는 젓가락은 면 등 집기 힘든 음식물을 먹을 때 좋다. 실리콘 소재는 친환경적이며 열에 강해서 젓가락 소재로도 적합한데, 최고급 실리콘의 경우에는 환경호르몬 등에 안전하다. 음식을 집은 후에도 냄새가 배지 않으며 세척도 간편하다.

◁실리만 실리콘 젓가락 실리콘과 스테인리스 강선 재질로 만들어진 젓가락으로 우리나라 제품. 실리콘 특유의 특징으로 음식물을 잘 집을 수 있으며 젓가락 끝부분에 홈이 있어 미끄러운 면발도 미끄러지지 않는다.
http://www.wicoholdings.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26

대한민국 주부커뮤니티 1위 미즈(MIZ)
ⓒdreammiz-http://www.miz.co.kr
주부(여성)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담기 인쇄 목록 


덧글수 덧글(0)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주방조리도구 믹서
주방조리 도구 중 여름에 많이 활용하게 되는 믹서는 재료 전체를 잘게 갈아서 마시는 용도로 주로 사용한다. 믹서는 건더기를 함께 먹기 때문에 최대한 곱게 갈아지는 것이 좋은데, 재료 전체를 갈기 때문에 과일이나 채소의 섬유질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어 건강에 더 좋다. 믹서를 고를 때는 모터의 성능, 칼날과 용기 분리여부, 여벌 분쇄통 등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주방, 조리도구 다양한 식기
식기는 밥그릇과 국그릇을 포함한 접시, 사발, 컵 등을 말하는데, 도자기, 목기, 스테인리스스틸, 유기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다.
행복한 주방 젓가락
수저와 함께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하는 젓가락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사용한다. 금속이나 나무 등을 이용해 만드는데 요즘은 가볍고 사용이 간편한 스테인리스재질을 많이 사용한다.
도마, 어떤 것이 좋을까?
식품을 자르고 으깨는데 사용하는데 사용하는 도마는 주방에서 빠질 수 없는 조리도구. 예전에는 나무도마를 많이 사용했지만 지금은 플라스틱 등 다양한 소재의 도마를 사용한다. 다양한 소재의 도마, 어떤 것이 좋은지 알아본다.
전기주전자의 모든 것
전기를 이용해 물을 끓이는 전기주전자는 받침대에 올려 놓고 쓰는 형태가 많으며,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소재 역시 스테인리스, 플라스틱 등 다양하다.
식칼 똑똑하게 고르는 법
주방에 필요한 여러 조리 도구 중 필요한 것을 꼽을 때 빠지지 않는 것이 식칼이다. 잘드는 칼 한 자루를 능숙하게 다루는 솜씨만 있다면 웬만한 소형 주방가전 부럽지 않다. 주방의 기본적인 도구인 칼 고르는 법과 손질하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말려 먹는 재미가 있다! 식품건조기! 덧글2
신품건조기는 호박, 가지 같은 채소나 과일, 수삼, 고기 등을 말릴 수 있는 가정용 가전기기다. 고사리 같은 제철에만 볼 수 채소를 말려서 일년 내내 먹을 수 있고 대량 구입한 채소, 과일 등을 알뜰하게 말려서 먹을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환경호르몬 방지하는 밀폐 도자기 용기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주방용품 중 하나가 밀폐용기다. 밀폐용기는 다양한 용도로 상요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환경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도자기나 스테인리스, 유리 등 다양한 소재의 밀폐용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살아 있는 그릇, 뚝배기의 매력
투박하고 소박하지만 정감이 가는 뚝배기는 은근하게 끌리는 매력이 있다. 독특한 멋을 지니고 있어서 세련돼 보이기도 하고, 고향 어머니의 손맛을 담고 있는 듯 정겹게도 느껴진다. 어떤 요리를 담아도 어울리는 뚝배기에 대해 알아본다.
웰빙식기 놋그릇 이야기
정갈한 매력, 은은하게 빛나는 식기, 놋그릇 유기는 음식 고유의 맛을 살려준다. 무겁고 관리하기 어렵다는 점 때문에 한동안 외면 받았지만, 좋은 음식을 좋은 그릇에 담아내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면서 예전의 인기와 명성을 되찾고 있다.
쓰기
검색 목록보기


DreamMiz

  • 상호명:(주)드림미즈 대표이사:천선아 개인정보관리책임:조양래 사업자 등록번호:101-81-54206
  • 통신판매신고:제 2009-서울중구-0544호 기술혁신기업 이노비즈 인증:제8012-1870호 벤처 인증:제200814774호
  • 지식·인력개발사업관련평생교육시설:제 지식-118호 직업정보제공사업:서울청 제2002-9호
  • 유료직업소개사업:중구-유-2010-6호 주소: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247 굿모닝시티 1505호 (우)04564
  • 고객지원:02-3668-9700 FAX:02-3668-9799 E-mail:master@dreammiz.com
  • Copyright (c) 2000-2017 (주)드림미즈All rights reserved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