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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두와 사랑에 빠진 동태의 변신!

등록일 2015-02-06 09:49

조회수 8,679

만두와 사랑에 빠진 동태의 변신 동태/황태만두

찬바람이 서늘하게 두 뺨을 스칠 때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제철 맞은 명태 요리. ‘쐬주’ 한잔 진하게 걸친 다음 날 쓰린 속을 풀어주는 데는 북엇국만한 것이 없고, 요즘처럼 추워진 날 먹는 동태전골은 언 마음을 녹여주며, 스트레스 받은 날 매콤하게 콩나물 팍팍 넣고 버무린 황태찜은 최고의 일품요리이다. 황태의 전신인 명태는 제조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이름과 조리방법을 갖는데, 그 중에서도 동태와 황태로 만든 특별한 만두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20년 전통을 자랑하고 우리나라 최초로 동태찜을 개발한 동태의 名家 <김영희강남동태찜>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담아낸동태/황태 만두의 매력 속으로 go!




(출처) http://www.e-happyfood.com/?sd=1&sc=1_1

◆ 동태의 효능

대표적인 동태 메뉴로 동태국을 꼽을 수 있는데, 동태국은 독성을 제거하는 게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체내에 쌓인 일산화탄소, 매연공해, 각종 중독성의 독성 제거와 술독을 해독하는데 예로부터 뛰어난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전래되어 왔다. 동태는 단백질, 비타민B2, 메치오닌, 나이아신 등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겨울 철 감기 몸살 예방 및 간 해독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주로 탕으로 끓여 먹고 살만 포를 떠 전을 부치거나 튀김, 찜으로 해 먹는 동태요리는 그야말로 겨울철 일품요리다.

◆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동태와 만두!

속이 꽉 찬 만두라 하면, 기본적으로 김치/고기 만두가 대표적이다. 일반적인 만두 맛에 질린 분들이라면, 김영희강남동태찜만의 독창적인 인기메뉴 “동태/황태 만두”에 주목해볼 것. 20년 동안 동태요리를 개발해온 김영희 대표만의 음식 철학과 노하우가 담긴 자신감 있는 메뉴라 할 수 있다.

동태만두
동태살, 도미살을 소재로 부추, 양배추, 두부, 양파 등 각종 채소를 듬뿍 채워 넣고, 얇은 피로 감싸내어 입안 가득 푸짐하게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동태만두. 잘게 으깬 동태살과 각종 야채가 어우러져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하며 아이는 물론 어른들의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황태만두
고소하고 담백한 동태 만두와 달리 황태 만두는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을 자랑하여 여성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인기 메뉴다. 황태살, 도미살, 각종 채소가 함께 어우러진 황태만두는 씹을수록 쫄깃쫄깃하고 입안 가득 퍼지는 알싸한 맛이 일품이다.

◆ 동태/황태 만두, 차별화된 맛의 비결!

첫 번째,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비결은 엄선된 식재료!
두 번째,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담백한, 웰빙 건강식!
세 번째, 합리적인 가격, 푸짐한 맛과 양!

“엄선된 동태, 황태 살을 아낌없이 채워 넣어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웰빙메뉴 동태, 황태 만두를 추천해드릴게요.
동태 만두는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맛을 내어 뜨끈한 전골, 아이들이 좋아하는 찜, 온 가족이 즐기는 떡 만두국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해요. 속이 꽉 찬 만두를 넣은 만두전골은 술안주로 그만이죠~
사랑하는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푸짐한 만두 드시러 오세요~”
-by. 김영희 대표-

◆ 동태/황태만두를 활용한 조리법 TIP

해물만두전골
① 멸치, 다시다, 각종 해물 등을 넣고 푹 끓여 육수를 만든다.
② 간장 2큰술과 소금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추약간으로 밑간을 간간하게 하여 깨끗한 국물 맛을 낸다.
③ 오징어, 새우, 조개, 야채 등 재료 깨끗하게 손질을 한 후 동태/황태만두와 함께 끓인 육수에 넣어준다.
④ 샤브샤브처럼 육수에 살짝 담가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낀다.

만두강정
① 동태/황태만두, 땅콩 20g, 식용유 3큰술
② 설탕 1큰술, 물 4큰술, 토마토케첩 1큰술, 고추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③ 식용유를 두르고 팬을 달군 후 만두를 넣어 중간 불에서 뒤집어가며 6분간 구워 덜어둔다.
④ 센 불에서 양념을 1분간 끓인 후, 구운 만두와 땅콩을 넣고 섞으며 만두강정 완성!

만두떡볶이
① 동태/황태만두, 떡볶이 떡 500g, 물엿 1큰술, 고추장 5큰술, 설탕 2큰술, 소금 2작은술, 다진마늘 2작은술, 참기름, 후추 약간
② 팬에 양념장 재료를 넣고 잘 풀어지도록 젓는다.
③ 양념이 보글보글 끓으면 떡볶이 떡을 넣고 끓여준다.
④ 떡볶이 국물이 자박할 때쯤, 만두를 넣고 약불로 끓여준다.
⑤ 간이 배어들면 물엿, 참기름, 후추, 깨소금 등을 넣고 그릇에 담아내면 만두떡볶이 완성!
(+)신당동떡볶이의 깊은 맛을 느끼고 싶다면, 춘장을 더해보자!

[명절에 해먹는 만두요리 TIP] 만두부침
① 동태/황태만두를 찜기에 찐 후, 속을 잘게 으깬다.
② 소금을 살짝 넣은 밀가루 (1컵) 반죽을 준비한 후, 으깬 만두를 넣어 섞어준다.
③ 기호에 따라 양파, 당근, 풋고추를 잘게 썰어 넣는다.
④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얇고 넓게 펼쳐 노릇하게 부친 뒤 초간장을 곁들여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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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수 댓글(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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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푸른초원 2015-09-13 14:00     답글 | 공감(0)
    찬바람이 나니 생태찌개가 생각나네요.
  2. 열혈미즈 2015-09-11 22:00     답글 | 공감(0)
    와우
  3. 화이팅 2015-09-09 13:16     답글 | 공감(0)
    최고네요.
  4. 최고 2015-09-09 13:16     답글 | 공감(0)
    좋아요
  5. 따스해 2015-09-08 11:11     답글 | 공감(0)
    도전해보고 싶네요 가을이라 딱 어울리는 요리
  6. 하루종일 2015-09-03 12:04     답글 | 공감(0)
    좋아요
  7. 푸른초원 2015-08-30 05:55     답글 | 공감(0)
    동태의 변신에 여러모로 요리하는데 도움 얻어갑니다.
만두와 사랑에 빠진 동태의 변신! 덧글7
찬바람이 서늘하게 두 뺨을 스칠 때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제철 맞은 명태 요리. ‘쐬주’ 한잔 진하게 걸친 다음 날 쓰린 속을 풀어주는 데는 북엇국만한 것이 없고, 요즘처럼 추워진 날 먹는 동태전골은 언 마음을 녹여주며, 스트레스 받은 날 매콤하게 콩나물 팍팍 넣고 버무린 황태찜은 최고의 일품요리이다.
과메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 덧글4
꽁치를 얼리고 녹이기를 반복해 말린 과메기는 겨울이 제철인 식품. 경상북도 지방에서 주로 먹던 음식인데, 포항, 울진, 영덕 등이 주산지로 구룡포 과메기가 유명하다. 과메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아스파라긴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피부미용은 물론, 숙취예방이나 성인병 예방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달콤 로맨틱 케이크 만들기 덧글5
제과점에서 파는 케이크가 식상할 때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수제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다. 제대로 빵을 굽지 않고도 간단하게, 개성을 살린 케이크 만드는 법,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초콜릿을 이용해 아이들 간식 만들기 덧글4
달콤 쌉쌀한 초콜릿은 예나 지금이나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의 간식. 초콜릿 속 당분은 충치나 비만을 유발할 수도 있지만, 기분을 상큼하게 만드는데 좋다. 초콜릿,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고구마의 특별한 요리법 덧글4
영양이 풍부한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은 큰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고구마는 주로 삶거나 구워서 먹는데, 전이나 맛탕, 라떼 등 이색적인 요리로 먹으면 질리지 않게 꾸준히 먹을 수 있다. 고구마는 쪄서 그대로 먹을 때는 찜통에 올려 김으로 찌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강해진다. 오븐에 구울 때는 올리브 오일을 표면에 살짝 발라주면 바삭하면서 촉촉하게 구워지며, 튀길 때는 기름기를 충분히 제거해야 깔끔한 맛이 난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의 매력 속으로 덧글4
겨울에 제 맛이 드는 굴은 소화가 잘 되며 각종 영양소도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데 이는 우유 못지 않은 높은 단백질 함량과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의미가 포함돼 있다. 굴의 영양과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가을보약 오미자의 효능 및 요리법 덧글1
다섯 가지 맛이 있다는 오미자는 시월이면 붉게 익어 제철을 맞는다. 오미자로 차를 담거나 효소를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며, 우리 몸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붉게 익은 오미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알아본다.
달지 않은 과일 활용법 덧글1
고르고 골라서 산 과일의 단맛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때 난감해진다. 달지 않은 과일은 그냥 먹기엔 부담이고 버리기에도 아까운 것. 달지 않아 손이 가지 않는 과일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배의 효능 및 요리법 덧글1
폐를 보호하고 신장을 도와 열과 기침을 억제하고 담을 제거한다고 알려져 있는 배는 9월부터 11월까지 제맛이 든다. 기침, 천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배를 이용해 환절기 건강도 지키고 입맛도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남은 추석음식 활용 TIP 덧글2
넉넉한 한가위를 보낸 후에 생기는 넉넉한 추석음식. 쉽게 질려서 손이 가지 않는 추석음식은 조리가 끝난 상태라서 재활용해 새로운 음식으로 만들어 먹기도 좋다. 전이나 나물, 산적, 잡채 등 남아서 겉도는 명절음식 조리법에 대해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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