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쿠킹 > 요리고수 > 체리맘
닭찜

등록일 2005-10-25 00:49

조회수 10,237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1!@#$
닭찜


아이들이 있는집은 늘 닭조림을 할때 망설이게되죠 얼큰한조림을 할까?? 달착지근한 간장조림을 할까??하고... 그러나 늘 편하게 자주하는 것은 닭매운조림으로 당첨~★ 오늘은 어른아이 다 잘 먹을 수 있는 간장양념으로 해봤읍니다 텃밭에서 뽑은 당근과 단호박을 넣고 양서면에 갤러리에서 주워온 은행을 넣고 얼마나 맛나게 만들어 졌던지.....우힛~^*^ 앞집2집과 함께 저녁을 아주 푸짐하게 먹었답니다~! 조류독감때문에 양계농가들의 고통이 정말 심하다고 하네요. 푹익히면 괜찮다고 하니....닭으로 이것저것 만들어 볼까해요 다들 마트나 장에 가셨을때 꼭 한마리씩 사가지고 오세요. 닭값도 엄청싸졌던데요~!!쌀때 가족들에게 인심파악~팍 쓰시는건 어떨까요?! 닭1마리,감자2개,청,홍고추2개씩,당근1/2개분량,양파1개,단호박1/2개,은행조금, 찜양념 : 진간장4큰술,참기름1큰술,설탕1큰술,미림1작은술, 다진파,마늘1큰술,생강즙1큰술,후춧가루조금.

-닭은 기름기를 대충 정리해서 안팎을 깨끗이 씻어 준비해주세요. -은행은 팬에 기름과 소금을 두르고 볶아낸뒤,껍질을 벗겨두세요. -감자,당근,양파,단호박은 껍질을 벗긴후 물러도 부서지지 않도록 조금 크게 뭉턱뭉턱 썰어 두세요. -청,홍고추는 엇슷썰기한 후 물에 씻어 씨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양념장은 제일 먼저 만들어 잘 섞여 맛있게 숙성되도록 해두세요.

1.닭은 깨끗이 손질한다음 4~5㎝크기로 토막낸 뒤,

2.팔팔 끓는 물에 애벌 삶아 찬물로 씻어 주세요.

3.쎈불에 팬을 올리고 기름을 조금 두른 후 물기 쏙뺀 닭을 올려 겉껍질이 살짝 노릇해지게 튀기듯 지져주세요.

4.손질해두었던 야채를 지진 닭에 넣어 주세요. (단호박은 텃밭에서 거두었기에 넣은 것입니다...없으면 안넣으셔도 아무 상관 없어요...그런데 단호박 안먹는다던 애기엄마가 살짝 간이밴 단호박이 너무 맛있다고 밥숟가락 놓고나서도 몇개나 더 먹더군요...맛있긴했어요~!)

5.미리 준비해 숙성시켜둔 양념장을 골고루 뿌리듯 넣어주시고, 볶음저로 닭과 야채를 이리저리 잘 굴리듯이 버무려 주세요.


이사진을 올린 이유는 주부님들 알뜰주걱 쓰시라고요~! 어떤집에가서 보니...손으로쓱~~# 예전에는 저런거 사려면 6,500원 정도를 줘야되었지만 요즘은 다이소매장 같은데 가면 1000원 이랍니다..오늘 하나씩 준비하세요~!
6.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인 후 닭에 간이 배도록 은근히 쪄주세요.

7.닭이 다 익은 듯할때 준비해둔 청,홍고추를 넣어 칼칼하면서 시원한 맛이 나도록 해주세요.달큰한 찜이 잘못하면 느끼한데 마지막에 이렇게 고추를 넣어 살짝 익혀주면 아주 개운한 맛이 난답니다.
8.아주 잠깐 고추가 푹무르지 않았을때 불을 끄고 깊이가 있는 그릇에 닭찜을 소담하게 담아 상에 내시면...오늘 닭찜 정말 환상이랍니다.
1.닭찜은 볶음저로 자주 뒤적여 주시는 것이 좋아요. 2.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면 달걀 황백지단을 만들어 마름모꼴로 잘라 올리시면 보기에도 좋지요~! 3.이 레서피에 국물을 조금 더 자작하게 잡아서 마른 홍고추와 카라멜소스,당면을 추가하시면....안동찜닭으로 변신 시키실 수 도 있답니다.

 담기 인쇄 목록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한국사이버진흥원 제휴강좌 이벤트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