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쿠킹 > 요리고수 > 체리맘
오이피클담기

등록일 2005-07-12 21:50

조회수 15,743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1!@#$
오이피클

갑자기 많은양의 장기보관이 힘든 야채가 생기면
대부분의 주부들은 난감해서 어쩔줄몰라 하시죠?
이럴때 심호흡 한번 크게 하시고...어떻게 무얼 만들면 유용할까?!
생각을 잠깐 해보세요.
어느것 어느재료라도 길은 있습니다.
어젯밤 앞빌라에서 갑자기 오이1박스가 와서 어쩌지 못하겠다고 SOS를 치는 바람에..
오늘 큰공사 두번 치뤘습니다.
그결과는 250% 만족~~~~~~~~~~~~~~~~~~~!! 여러집 행복만땅~~~!!이였습니다.
오이소박이와 오이피클로 거듭난 오이맛 함께 보실래요?
.
.
재료:오이10개에 해당하는 재료. 오이10개,굵은소금이나 꽃소금1컵(절일때 필요한양) 부록피클야채: 양파 5개 (냉장고에 자투리야채있음 담으셔도 좋아요--양배추,풋고추,당근등등) .
.
.
.
.
.
피클물 재료: 물 6컵, 식초 4컵, 설탕 4컵, 소금 6큰술, 레몬 1개, 통계피 20g정도, 저민 생강 2톨,건 홍고추 6개, 월계수잎 10장, 피클스파이스1큰술, 통후추 20알정도, .
.
.
오이는 깨끗이 씻은다음 굵은소금에 굴리듯 하여 2:30시간정도 절여주세요. .
.
.
.
.
.
.
레몬은 왁스로 코팅되어있기 때문에 레몬즙을 짤때가 아니면 이런 세척과정을 거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
.
.
.
.
.
.
분량의 피클물배합에 필요한 재료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
.
.
.
.
보이는 양파는 자투리난 양파를 넣고 끓여준겁니다 부록피클야채가 아님을 발켜요~! .
.
.
.
.
한참 끓을때는 온집안에 아주 상큼한 냄새가 난답니다. 이럴때 기대가 엄청되죠~~~~~!! .
.
.
.
.
잘 절여진 오이는 물기를 꼼꼼히 잘 닦아 저장용기에 세우거나 눕혀서 물을 부었을때 뜨지 않도록 자리를 잘 잡아서 담아주세요. .
.
.
.
.
.
.
팔팔 끓인 피클물을 바로 부어줍니다. 주부들이 궁금해 하시는 끓인물 바로 부었을때와 식힌물 부었을때의 차이점 식힌 피클물을 오이에 부으면 파란색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겉면이 매끄럽게 됩니다. 끓는 피클물을 오이에 바로 부으면 색깔은 약간 누렇게 되지만 겉면은 약간 쪼글쪼글해지면서 씹을때 꼬득하면서 아삭한 맛이 난답니다. 체리.맘은 꼬들꼬들 아삭아삭 한맛이 좋아 늘 뜨거운물을 붓곤하죠~! .
.
.
.
.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 용기에 물이 완전히 식었을때 양파가 작으면 통째로 넣으시고 좀 크다 싶으시면 잘라서 퐁당 퐁당~@#@ 넣어주시면 오이피클과 함께 먹는 양파피클도 정말 맛나요~! .
.
.
.
.
청양고추 피클담느라 누름그릇이 없어 나무젓가락으로 잘 눌러주어 야채가 떠오르는 것을 막았습니다. .
.
.
.
.
이렇게 담아놓고 3일 지난 후 피클물을 쪽 따라내 다시 충분히 팔팔 끓여주신다음 완전히 식혀서 저장용기에 부어주시고 1일정도 지나면 드시기 시작해도 됩니다. 한이틀 지난다음에 국물도 자작하게 담아 냉장고에 두고 먹으면 4~5개월은 충분히 저장 가능합니다. .
.
제가 이작업을 해놓은지가 버얼써 언젠지 모르겠써서........ 죄송하게도 오이+양파피클이 접시에 담겨진 모습을 못올립니다. 게으름 피우면 절대 안돼겠죠??!! 졸지에 생긴 오이덕에 어거지로 담은 오이피클의 후유쯩으로 앞빌라 엄마는 며칠전에도 또 피클을 담았답니다. 남편이 느무느무 성화를 하는 바람에....ㅋㅋㅋ 그덕에 체리.맘 피클 스파이스 완존 동나고 있답니돠~~~~~~~~~~~~~!!
 담기 인쇄 목록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1. dmsdudsin 2005-08-30 14:52     답글 | 공감(0)
    이대로 담고 있어요. 양파는 절이지않고 그냥 넣으면 되죠?
  2. 박수경 2005-07-16 18:08     답글 | 공감(0)
    전 피클을 정말 좋아해요. 유용한 레시피, 잘 활용하겠습니다!*_*
  3. jio 2005-07-13 16:16     답글 | 공감(0)
    ㅋㅋㅋㅋㅋ 이번 주말에 오이피클 담을 겁니다. ㅋㅋㅋㅋㅋ 양배추도 넣어야지




한국사이버진흥원 제휴강좌 이벤트

DreamMiz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