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후유증 타파, 일상으로 복귀 프로젝트!

등록일 2017-08-17 14:24

조회수 3,737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유난히 더웠던 이번 여름도 어느덧 훌쩍 지나갔습니다.


이번 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1년을 기다려 얻은 휴가! 기대했던 설레는 휴식으로 재충전의 시간이 된 적도 있고 무리한 스케줄로 오히려 피로라는 혹을 붙이고 온 적도 있었는데요. 후자의 경우가 더 많지 않았나 싶습니다. 실제로 여름휴가 후 재충전의 시간은 가졌다는 사람은 2~30%에 지나지 않는다고 해요.





달콤함도 잠시 휴가 후유증으로 피로가 더 쌓여서 무기력증과 우울증 등으로 일상으로의 복귀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피할 수 있는 없는 일! 좀 더 지혜롭게 대처할 방법을 살펴볼게요.






휴가 기간 중 가장 흐트러지는 게 수면리듬이죠.
불규칙한 수면패턴은 피로의 가장 주된 원인으로 보통 사람의 경우 하루 7~8시간 수면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최소한 하루 이틀 전부터는 일상의 수면패턴으로 유지해주는 게 좋습니다.




 



장거리 이동이 많은 휴가 기간 동안은 아무래도 장시간 운전이나 물놀이 등으로 몸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죠.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찜질 등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충분한 휴식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온종일 누워 잠만 자는 것도 도움은 안 돼요.

마지막 날은 가까운 거리를 산책하는 등으로 가볍게 움직여주면서 심적, 육체적으로 쉴 수 있는 여유를 남겨두는 게 좋습니다.







피로한 심신 회복을 위해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겠죠.
신선한 제철 과일과 보양식으로 활력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 대표 제철 과일인 수박, 복숭아, 토마토 등에서는 비타민과 무기질, 수분이 많아 피로회복에 좋고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도 삼복더위에 챙기는 이유가 다 있죠.







주부는 물론 모든 여자들이 꼭 챙겨야 할 또 한 가지!
자외선에 의해 손상되고 지친 피부에 활력과 수분을 공급을 해줄 수딩과 화이트닝으로 피부 휴식도 꼭 챙겨주세요. 휴가 후 우울함을 떨쳐줄 향수나 양초, 디퓨저를 활용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겪을 법한 휴가 후유증.

스트레스로 괴로워하다 보면 결국 자신만 손해죠.

심신을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스스로 챙기면서 이번 휴가 기간 동안 못 해본 일을 다음 휴가 계획으로 세워보는 좋은 해소법이 될 것 같습니다.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담기 인쇄 목록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자연이네 유정란
요리여왕의 비법
  • dc
이벤트·체험단

기간 ~

주부 행복한집

포미비앤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