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취/창업 > 외식경영 News
글수 글수(54)
프랜차이즈 로열티 문화 정착 관심과 시스템 이해가 우선돼야
최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의 로열티 제도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업체 10곳 중 6곳이 가맹점에 로열티를 부과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가맹점에 로열티를 부과하고 있다.'는 업체는 36.2%,63.8%가 '부과하고 있지 않다'고 했으며 량후 로열티 부가계획에 ..
빵으로 타워팰리스를 정복한 최고의 빵 명장
공부하고 연구하는 식당경영자를 위한 책이야기 빵으로 타워팰리스를 정복한 최고의 빵 명장 김영모의 인생과 경영이야기 [빵굽는 CEO] 글 : 박노진 1993년 크리스마스 이틀 전인 12월 23일 <김영모 과자점>에서는 밤새 400여 개의 케이크가 만들어졌다. 아침 해가 떠오를 무렵에서야 새로..
심신의 안정을 도와주는 힐링 푸드 '중국차'
심신의 안정을 도와주는 힐링 푸드 '중국차' 차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기호식품이다. 전 세계인들이 물 다음으로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이기도 하다. 각 나라에서는 저마다의 차 문화가 형성되어 왔다. 그중 차 문화의 발생지라고 불리는 곳이 있다. 바로 오랜 전통을 지닌 중국으로, 예로부터 여..
조미調味로 맛의 완성도를 높여라
조미調味로 맛의 완성도를 높여라 식재료가 지닌 맛을 최대한 이끌어 냈을 때 우리는 음식이 맛있다고 느낀다. 메인 식재료가 미처 채우지 못한 부분까지 메우면 맛은 더욱 극대화된다. 맛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음식에 많이 사용하는 재료가 바로 조미료다. 음식에 조미료를 조금만 넣으면 훨씬 맛..
한국인의 영원한 스테디셀러, 김치찌개
한국인의 영원한 스테디셀러, 김치찌개 김치찌개는 익숙한 음식이다. 기억 속에 오래 전부터 함께 해왔고 온 가족이 둘러앉아 수저를 부딪쳐 가며 정을 나누던 메뉴다.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이 한국 외식시장에 유입된 상황에서도 한국인의 넘버원이자 선호도 1위의 점심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우..
콩깍지 값 4억원, 당신도 그럴 수 있다
콩깍지 값 4억원, 당신도 그럴 수 있다 청주에서 연락이 왔다. "아무래도 남편이 콩깍지가 단단히 낀 것 같은데 오셔서 냉정하게 말씀을 해주세요. 무려 4억원을 투자하려고 합니다. 그것도 전부를 다 걸고 대출까지 받아서요. 하루가 지옥입니다. 살려주세요" 업종 전환시 투자 개념은 확실히 ..
[스토리텔링이 살아 있는 숨은 맛집] 소바냉면을 아시나요?
소바냉면을 아시나요? 음식의 계보와 정체성을 밝히고 개별 음식간의 연관관계, 발전해온 내력 등을 복원하는 일은 학자와 전문가의 몫이다. 그러나 기존 음식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내고 음식문화를 창조해내는 것은 외식업 종사자의 중요한 직무다. 문화는 서로 이질적인 요소..
한국인에게 딱 맞는 웰빙 식재료, 쌀
한국인에게 딱 맞는 웰빙 식재료, 쌀 우리 민족의 주식인 쌀은 4000년의 역사가 있다. 생명을 유지해줄 뿐 아니라 조상 대대로 생명력을 이어준 힘의 상징이기도 하다. 다른 곡식에 비해 맛이 부드럽고 담백해 많은 사람이 선호한다. '밥이 보약'이라는 말이 전해진다. 실제로 쌀에는 현대인들에게 ..
지구 최상의 웰빙 레드 푸드 토마토
지구 최상의 웰빙 레드 푸드 토마토 먹음직스러운 붉은 색상에 탱글탱글한 자태의 토마토. 화사한 햇살만큼이나 맛있는 영양소를 가득 담고 있다.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되어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항산화 작용이 레드 푸드의 대표 식재료로 선호도가 높다 글 정민영 기자 사..
나주 나씨 종갓집의 맛있는 김치 비법, 식당에 접목하라
김치명인 강순의의 ‘김치 조리 세미나’ 나주 나씨 종갓집의 맛있는 김치 비법, 식당에 접목하라 ‘김치를 먹어보면 그 집의 음식 맛과 정성을 알 수 있다’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김치는 음식점에서 맛의 잣대가 되는 기본적인 평가요소다. 특히 한식에서는 음식의 퀄리티를 끌어 올려줄 정..
쓰기
검색 목록보기



파워우먼 인터뷰
넉넉하지 않아도 좋다! 네 아이와 함께 만드는 행복-김..
샘플
다둥이 엄마를 자처하고 있는 김수정 씨, 네 아이의 엄마의 육아방식과 교육과 다자녀 주부의 삶을 ..
더보기
주부 재취업 성공기
고객을 평생의 동반자로 모시는 메리츠화재 TC 박광희 ..
샘플
누구나, 심지어 수십 년 일한 선배 설계사들도 처음에는 자신감이 없고 두려워했다. 하지만 그런 약..
더보기
경기여성e-러닝센터

DreamMiz

  • 상호명:(주)드림미즈 대표이사:천선아 개인정보관리책임:조양래 사업자 등록번호:101-81-54206
  • 통신판매신고:제 2009-서울중구-0544호 기술혁신기업 이노비즈 인증:제8012-1870호 벤처 인증:제200814774호
  • 지식·인력개발사업관련평생교육시설:제 지식-118호 직업정보제공사업:서울청 제2002-9호
  • 유료직업소개사업:중구-유-2010-6호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46 한남아이파크에비뉴 B106-1,2호 (우) 04410
  • 고객지원:02-3668-9700 FAX:02-3668-9799 E-mail:master@dreammiz.com
  • Copyright (c) 2000-2017 (주)드림미즈All rights reserved

K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