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 미즈평생교육원
  • 전문 자격증과정
  • 방과후교사 양성과정
  • 어학
  • 요리
  • 취미교양문학
  • 취/창업과정
  • 오프라인과정
Life 어학
요리 컴퓨터
재태크 취업/창업
무료강좌
교육비지원안내
고용보험환급제도
개인수강금지원안내
근로자능력재발카드제
 
홈 > 강좌소개
체험 학습 지도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으로 스크랩 트위터로 스크랩

강좌소개

본 과정의 자격증 1급을 취득하시면 각 지역 학교로 강사 파견이 됩니다.

실제로 2009~2010년 약 100여개 학교로 강사가 파견되었습니다.

2011년에도 서울/경기/기타 지역에 강사파견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원격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제공
본 교육과정은 온라인+오프라인을 병행한 Blended 교육과정으로 지도강사진의 수준 높은 교육이 제공됩니다. 이론과정과 실기과정(농촌, 역사, 문화예술, 환경, 생태, 요리의 6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적 바탕 위에 강사진의 체험적 사례와 경험이 녹아 든 교육과정으로 다양한 요소를 담아 실제 교육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01. 공교육의 활성화 도모
02. 기수별 실무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보수교육지원 및 관리제도 운영
03. 창의적 체험활동의 수요에 따른 활성, 대체방안
04.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소지자 경력 반영
05. 체험학습지도사 뿐 아니라 녹색성장과 방과후지도 교육과정의 전문지도사로서의 기회부여
06. 지도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육성
07. 체험교육 관련 분야의 지도를 위해 필요한 지도자로서 수요에 따른 활성화
08. 이론교육(온라인)과 실기교육(오프라인)의 실제와 관련된 과정 마련
09. 검정제도를 통한 체험학습지도사 표준화 및 전문화

체험학습지도사는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 자유롭고 다채로운 교육방법을 도임, 학생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계발, 발전시킴으로써 미래지향적 사고를 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취지에 따라 점차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분야입니다.

자신이 가진 전공분야를 바탕으로 체험학습 교육진행에 필요한 교수법 등을 교육받은 전문가로서 학생들의 영역별 세부지도가 가능하며 이 같은 교육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갖고 있는 재능과 소질을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체험학습을 통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진로결정에도 영향을 주고, 학습자 개인이 알고 있는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경험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계획하고, 체험하는 참여형 교육으로 지도사는 방향을 제시해주고,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체험학습은 학생들 스스로 직접 체험을 하게 함으로써 보다 폭 넓은 사고능력을 가진 사람으로 만들고자 하는 교육의지 변화의 반영한 학습형태입니다. 방과후지도보다 좀 더 자율적이면서 세분화된 과정이며, 지도사 역시 전문지식을 갖춘 이들로 양성되기 때문에 에듀케어의 기능이 반영된 방과후지도사에 비해 교육적인 부분을 더욱 강조, 공교육으로부터 더 많은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제9차 교육과정이 개정되면서 창의적 체험활동이 강조되고 있고, 이는 입학사정관을 위한 필수요건으로 현재 시장은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개인의 이력을 관리해야 하며 이는 대학입시는 물로, 취업까지 연결되는 시스템입니다. 창의적 체험활동이 강화되고 있는 2009 교육과정개정과 맞물려 현재 시장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험학습지도사는 초등학교,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집, 놀이방, 학습지교사, 교육관련 및 체험관련 부설기관 등 취업분야는 넓고 전문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본 교육원의 체험학습지도사 자격증은 국가자격정책심의위원회(국무총리실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자격심의 기준을 충족하여 공식등록되어 있으며, 현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공익사단법인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의 협회장 명의로 발급됩니다.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협회의 강사회원으로 등록하고 활동할 수 있으며 전문자격증이 발급됩니다.

강의목차

강의명 수강하기 수강현황
1. 체험학습 교육의 의의  
2. 체험학습 교육의 필요성  
3. 체험학습지도사의 역할과 비전  
4. 체험학습지도사의 자세와 태도  
5.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방법1  
6.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방법2  
7.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방법3  
8. 체험학습 프로그램 계획 시 고려사항1  
9. 체험학습 프로그램 계획 시 고려사항2  
10. 체험학습 프로그램 교육활동 시 고려사항1  
11. 체험학습 프로그램 교육활동 시 고려사항2  
12. 체험학습 교육종료 후 고찰사항1  
13. 체험학습 교육종료 후 고찰사항2  
14. 환경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용의 실제1  
15. 환경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용의 실제2  
16. 생태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용의 실제  
17. 역사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용의 실제  
18. 문화예술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용의 실제  
19.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용의 실제  
20. 요리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용의 실제  
21. 창의체험과 아이디어  
22. 아이디어와 준비할 일  
23. 아이디어와 준비물  
24. 아이디어의 올바른 이해  
25. 창의력과 아이디어의 관계  
26. 창의력 증진을 위한 교육 및 활동  
27. 아이디어 발상법 2가지  
28. 체험학습과 아이디어 발상  

학습대상

대학생 및 일반인(고등학교졸업 이상) 중에서
1) 체험학습지도사가 되고 싶은 사람, 취업하고 싶은 사람
2) 체험학습지도를 하고 있지만 자격증이 없는 사람
3) 체험학습지도를 효율적으로 하고 싶은 단체
4) 체험학습지도로 강의를 하고 싶은 사람
5) 체험학습지도 기관을 설립하고 싶거나 운영하는 사람

강사소개

 

  <서혜승 강사>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현 (사)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 실장
    한강문화공동체 사무국장

강좌특전

1) (사)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 강사정회원 자격 부여 2) 개인별 이력관리 3) 취업정보제공(업계소식 및 취업현황 자료제공) 4) 우수 이수자의 경우, 강의기회 우선 배정

강좌후기

별점 작성자 제목
별점별점별점별점별점 황정인 정말 좋네요^^
 
부모교육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이미지메이킹
프레젠테이션전문가
손유희지도사

DreamMiz

  • 상호명:(주)드림미즈 대표이사:천선아 개인정보관리책임:조양래 사업자 등록번호:101-81-54206
  • 통신판매신고:제 2017-서울용산-0809호 기술혁신기업 이노비즈 인증:제 R8012-1870호 벤처 인증:제 20170110344호
  • 지식·인력개발사업관련평생교육시설:지식-118호 직업정보제공사업:서울서부 제 2017-10호
  • 유료직업소개사업:중구-유-2010-6호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 46, 한남아이파크 B106-102호 (우) 04410
  • 고객지원:02-3668-9700 FAX:02-3676-6141 E-mail:master@dreammiz.com
  • Copyright (c) 2000-2018 (주)드림미즈All rights reserved

KCP